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세계 "휴젤 인수 안해"
최보람 기자
2021.07.16 17:29:58
시너지에 의구심...신사업 진출 위한 M&A 시도는 계속 할 듯
이 기사는 2021년 07월 16일 17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신세계가 보툴리눔 톡신 기업 휴젤을 인수하지 않기로 했다.


신세계는 16일 "당사 주력 분야인 유통 및 패션·뷰티 사업과의 시너지를 면밀히 검토한 결과 최종적으로 휴젤 지분을 인수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신세계는 사모펀드 운용사인 배인캐피털과 휴젤 경영권 인수를 위한 협상을 벌였다. 금융투자(IB)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베인캐피털이 보유 중인 휴젤 지분 44%를 2조원에 인수하는 것을 검토했다.


당시 신세계 측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검토 중에 있다"면서 "휴젤 인수를 검토 중이나 현재 확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신세계인터, '수입 화장품' 매출 효자로 우뚝 GS, 진짜 베팅할까 GS그룹, 계열분리 밑그림 그리나 제약·바이오 M&A 활발..."새 먹거리 찾아라"

신세계가 휴젤 인수에 발을 뺀 배경에는 자사와의 사업 연관성이 크지 않았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신세계는 신세계백화점과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주로 소비재를 취급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뷰티 제품을 판매하곤 있지만 휴젤의 주력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HA필러 등은 바이오의학의 영역이다.


다만 신세계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사업 진출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며 사업적 시너지를 기대할 만한 인수합병(M&A) 매물은 관심 있게 지켜볼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