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 고위공무원 자녀 등 청탁 받고 부정채용 의혹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7.19 09:44:43
이 기사는 2021년 07월 19일 09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 고위공무원 자녀 등 청탁 받고 부정채용 의혹[세계일보]

규제당국 소속 고위공무원과 국세청·조달청 고위공무원, 지방법원 부장판사, 서울대 교수 등 각계 유력 인사들이 LG전자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 개입해 자녀 등의 취업을 청탁한 사실이 확인됐다. 강원랜드 등 공공기관과 이에 준하는 공적인 성격을 띤 금융권 등에서 부정 채용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공분을 산 것은 여러 차례 있다. 하지만 민간 대기업이 조직적으로 비리를 저지르고, 이 증거가 담긴 인사 기밀문건이 공개된 것은 처음이다.

"차라리 팔지마라" 실손보험 문턱 높인 보험사 제동 건 금융당국[머니투데이]

최근 4세대 실손의료보험(이하 실손보험) 출시 후 보험회사들이 가입기준을 강화하자 금융당국이 제동을 걸었다. 무분별한 인수 거절로 소비자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하라는 취지지만, 보험사 고유의 권한인 인수기준까지 당국이 개입하는 것은 과도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카뱅 공모가 얼마?…기관 수요예측 21일 마감[주요 언론]

기업공개(IPO) 대어인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오는 21일 국내외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마감하고 공모가를 확정한다. 수요예측은 국내 기관은 20∼21일, 해외 기관은 9~21일 진행한다. 카뱅이 제시한 공모가 희망 범위는 3만3천원∼3만9천원, 공모 예정 금액은 2조1천598억원∼2조5천525억원이다.


"아들딸 명의로 일단 사자" 수도권 10대 갭투자 큰폭 증가[주요 언론]

최근 수도권에서 10대가 세를 끼고 집을 사는 갭투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올해 1~5월 10대가 서울에서 보증금 승계 및 임대 목적으로 주택을 구매한 것은 69건으로 작년 동기 7건에 비해 10배 가까이 늘었다. 최근 집 수요가 높아지지만 강력한 규제로 대출이 쉽지 않자 일단 자녀 명의로 저가 아파트나 빌라라도 확보해 놓자는 심리가 많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 SSM 전초기지로 '퀵커머스' 시동[전자신문]

이마트가 급성장하는 퀵커머스 시장에 본격 뛰어든다. 기업형슈퍼마켓(SSM) 자회사 이마트에브리데이를 통해 온라인 전용 플랫폼을 구축하고 식료품 즉시배송 서비스에 나선다. 퀵커머스 시장을 선점하려는 배달의민족과 쿠팡의 공격적 투자 및 합종연횡에 맞서 전국 매장을 거점 삼아 차별화를 꾀한다는 구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쿠팡, 유상증자로 2287억원 자금 조달 정용진 '강추' 골프장 간식 불티 外 메타버스 열광하는 MZ 外 인텔, 글로벌파운드리 인수 추진설…긴장하는 삼성전자外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