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브로드밴드, 미디어창작콘테스트 시상식 개최
정혜인 기자
2021.07.19 13:22:05
전국 각지 '동네 이야기' 주제로 최종 15개 팀 선정
(사진 제공 =SK브로드밴드)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SK브로드밴드가 미디어 창작 콘테스트 '우리동네 테레비-전(展)' 시상식을 지난 16일 개최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전국 각지에서 '동네 이야기'를 담은 기획안 총 106개가 접수됐으며, 이 중 15개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은 음악 밴드 멤버들이 코로나19 위기를 음악으로 극복하는 내용의 '더 체인'이 차지했다. 이외에 '나의 제로웨이스트 가게 탐방기: 우리 동네 가게에는 쓰레기가 없다', '나는 연탄빵입니다', '그대를 다시 봄' 등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15개의 최종 선정작은 오는 26일부터 '우리동네 B tv', 지역채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케이블방송본부장은 "미디어창작콘테스트는 지역민들이 콘텐츠 창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수준 높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든 행사"라며 "제작 콘텐츠를 지역채널에 편성해 지역 미디어 생태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SK브로드밴드 '애플 TV 4K' 출시 ICT 떼고 통신 남는 SKT, 새 먹거리 '구독서비스' 新탈통신 DNA 심는다 SKT, ADT캡스부터 상장 추진하는 배경은

미디어창작콘테스트는 방송의 지역성 구현, 지역민의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미디어창작지원센터의 사업이다.


미디어창작지원센터는 SK브로드밴드가 시청자미디어재단,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함께 추진하는 협력 사업으로, 지역 방송 발전과 시민 중심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지역민들은 전국 10개 지역의 미디어창작지원센터 녹음실, 스튜디오, 촬영 장비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콘텐츠 창작에 대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