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G그룹, 디지털전환 속도낸다…CDO 조직 신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7.22 08:31:07
이 기사는 2021년 07월 22일 08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그룹, 디지털전환 속도낸다…CDO 조직 신설 [뉴스1]

LG전자는 이달 초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 데이터 분석을 총괄하는 CDO(Chief Digital Officer, 최고 디지털 책임자) 조직을 신설했다. LG전자는 기존 최고기술책임자(CTO) 부문에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을 연구하던 조직을 떼어 내 CDO에 배치했다. 신설된 CDO는 LG사이언스파크 대표인 이삼수 전무(50)가 맡는다. 이 전무는 지난해 40대의 나이에도 구 회장이 그룹 차원의 연구개발을 선도하는 LG사이언스파크 대표를 맡길 정도로 LG전자 내 디지털 관련 핵심 인사로 평가된다.

현대차, 잇단 화재 코나EV '어떤 배터리' 달았나 조사한다 [한국경제]

현대차가 국내외에서 잇단 화재 발생으로 불안감이 커진 코나 전기차(EV)의 배터리 제조사를 점검한다. 당초 리콜 대상인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가 아닌 SK이노베이션 배터리가 장착된 코나EV를 일일이 들여다보는 것이라 주목된다.


금융위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도 국내 거래소와 동일 규제 대상" [조선비즈]

금융당국이 바이낸스 등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서 국내와 동일한 규제 기준을 적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는 9월 24일까지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에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를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국내 은행에 실명 확인 계좌를 발급받아야 한다. 사실상 바이낸스 등을 통한 가상화폐 거래를 막겠다는 것이다.


카뱅, 기관청약 2,400조 '사상 최대'···수요예측 경쟁률도 1,700대 1 돌파 [서울경제]

금융시장의 '초대형 메기' 카카오뱅크가 기업공개(IPO) 역사를 새로 썼다. 기관 수요예측에서 2,400조 원 이상의 청약 주문이 몰리며 신기록을 세웠다.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카카오뱅크 기관투자가 청약은 경쟁률이 1700 대 1 이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첫날에 이미 1000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둘째 날에도 러브콜이 이어졌다. 기관투자가들이 카카오뱅크 주식을 받기 위해 수요예측에 참여한 금액이 2,400조 원을 넘어서며 올 4월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2326조 원)가 세운 기록을 갈아치웠다. 오는 26~27일 일반 투자자 청약도 흥행이 예상된다.


'올 때 메로나소주'될까…하이트진로-빙그레, '메로나에이슬' 선보인다 [뉴스1]

주류업체 하이트진로와 빙과업체 빙그레는 이르면 다음주에 '메로나에이슬'을 한정 판매한다. 하이트진로의 대표 과일리큐르 'ㅇㅇ에이슬'에 국민 아이스크림 '메로나'가 더해진 셈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현재 하이트진로와 메로나 협업 상품을 검토하고 있다"며 "다만 구체적인 출시 시기 등은 미정"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