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빅토리아' 누적 판매 2억5000만병 外

◆웅진식품, '빅토리아' 누적 판매 2억5000만병 돌파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웅진식품은 탄산수 브랜드 '빅토리아'의 누적 판매량이 2억5000만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5년 4월에 출시된 빅토리아는 출시 이후 연평균 100% 수준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2분기 판매량도 월 1000만병을 넘어섰다. 이는 빅토리아가 출시 초기부터 편의점, 마트 등의 오프라인 유통이나 광고보다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이 주효한 온라인 시장 특성에 맞춰 타사 대비 대용량인 500ml 제품으로 경쟁력을 높인 덕분이다.


◆코오롱스포츠, '남극 내륙 K루트 탐사'에 의류 지원




코오롱스포츠는 극지연구소 미래기술개발부와 함께 '남극 내륙 K루트 탐사'에 필요한 의류 및 용품 개발을 위해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남극 장보고기지부터 남극점까지 이르는 K-루트 탐사의 완료까지 안전한 연구활동에 필요한 피복을 제공한다. 또한 극지방에 필요한 의류·용품 개발에 필요한 필드테스트 등 상호협력을 포함하고 있다.


◆롯데호텔, 2021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10년 연속 1위



롯데호텔은 '2021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에서 10년 연속 호텔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자산 평가모델이다. 롯데호텔은 올해 평가에서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선도적인 언택트 대응에 나선 점을 인정 받았다. 


◆한섬, 재고 의류 활용한 '아트업 프로젝트' 실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해 예술작품으로 탈바꿈시키는 '아트업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트업 프로젝트는 '예술'과 '업사이클링'의 앞 단어를 합성해 만들었다.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수명이 다되어 벌목된 나무나 재고 의류 등 폐기물을 업사이클링 과정을 거쳐 옷걸이, 진열대와 같은 인테리어 집기나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시킨다. 이번 아트업 프로젝트 작품은 더한섬하우스 부산점 2층 캐주얼(라이브, Live)관에 배치됐다.


◆팔도, 파리바게뜨와 협업한 '팔도 비빔빵' 출시




팔도는 파리바게뜨가 손잡고 '팔도비빔빵'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팔도는 비빔빵 60만개 분량을 생산할 수 있는 비빔소스를 공급해 매출향상과 함께 인지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콜라보 제품은 오른손으로 비빈 고로케, 왼손으로 비빈 삼각불고기, 양손으로 비빈 소시지 샐러드 3종이다. 신제품은 여름 시즌 한정으로 8월 31일까지 판매된다. 


◆BGF그룹, ESG 비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BGF그룹은 ESG 비전 및 추진사항 등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We are Good Friends'라는 타이틀로 ESG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영역별 추진과제에 대한 다양한 활동, 실행 현황과 성과 등을 담았다. BGF그룹은 올해로 4회째 발행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앞으로 미래 성장을 위한 로드맵이자 기업시민으로서 책임경영을 강화하는 주춧돌로 삼을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MZ세대 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롯데홈쇼핑은 MZ세대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사내 공모전 '게임 체인저 오디션'을 진행하고, 신사업 전략에 반영하는 등 혁신경영에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약 40여 팀이 지원해, 사전 심사, 아이디어 고도화, 제안서 발표를 거쳐 총 5팀이 최종 선발됐다. 롯데홈쇼핑은 향후에도 MZ세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 전략에 적극 반영해 혁신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W컨셉, 올 상반기 거래액 전년 대비 34% 증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올해 상반기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적 성과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이 고르게 성장한 결과다. 입점 브랜드 수는 6월 말 기준 지난해보다 35% 증가해 총 8300개를 돌파했다. 신규 가입 회원 수도 작년 상반기 대비 46% 증가했다.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와 앱 UV 역시 각각 59%, 57% 증가하며 트래픽 관련 각종 지표가 고루 호조세를 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7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