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비활동 시간대 거래액 급증 外

◆G마켓∙옥션, 비활동 시간대 거래액 급증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와 극심한 열대야 현상으로 자정부터 이른 아침까지 온라인 쇼핑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과 옥션은 지난 12일부터 21일 자정부터 오전 9시 전까지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시간대의 쇼핑 비중은 전체의 19%로, 이는 지난해 13% 보다 6%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시간대별로는 자정부터 새벽 1시 사이의 거래액이 84% 늘었다. 출근시간인 오전 8시부터 9시 사이가 76% 증가하며 그 뒤를 이었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산 품목은 여름가전이었다. 에어컨, 선풍기 등 거래액은 전년 대비 191% 급증했다. 


◆세븐일레븐, 지역사회 아동 위한 릴레이 기부활동




세븐일레븐은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는 영업∙개발지사와 지역 아동복지시설 13곳을 1대1 방식으로 매칭해 릴레이 형식으로 기부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후원물품은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간식과 완구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총 수량은 1만3000개다. 세븐일레븐은 강남지사를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지사별로 연계된 각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직접 방문해 후원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 '다물어클럽' 교양·교육 콘텐츠 확대



쿠팡플레이는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인문학 주제들을 다루는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물어클럽에서 유료로 제공되고 있는 인문학 카테고리 중 역사, 과학, 의학, 인지심리학, 미술, 글쓰기 등 다양한 인문학 콘텐츠가 대상이다. 쿠팡플레이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확대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풀무원녹즙, '슈퍼 키즈하이' 녹즙 출시

풀무원녹즙은 '슈퍼 키즈하이' 녹즙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산 유기농 케일즙을 20% 함유했으며 설탕 대신 사과농축액, 열대과일농축액으로 맛을 살려 맛과 영양을 모두 담았다. 면역력 증진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겔'도 넣었다.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일일권장섭취량 만큼 충분히 들어 있어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이디야, '1인 빙수' 2종 6월 한달 35만개 판매



이디야커피는 5월 출시한 '팥인절미·망고요거트 1인 빙수' 2종이 6월 한 달간 35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밝혔다. 1인 빙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와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혼디족(혼자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출시 1주일 만에 10만잔 이상 판매했다. 지난 8일 엑스트라 사이즈로 선보인 플랫치노 신메뉴 '갤럭시치노' 2종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일평균 1만 잔 이상 판매됐다.


◆GS샵, '반려동물 건강 특집' 특별 편성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역대급 폭염으로 고생하는 반려견을 챙겨주고 싶은 견주들을 위해 '반려동물 건강 특집'을 특별 편성했다고 밝혔다. GS샵의 반려동물 전문 프로그램 'GS Pet Shop'은 오는 25일 오후 3시부터 4시10분까지 70분 동안 반려동물 건강 특집을 생방송 한다. 정관장의 6년근 홍삼 성분이 그대로 들어간 사료 '정관장 지니펫 밸런스업'과 반려견 보조영양제인 '씨스팡 멍멍팔팔 관절영양제'를 준비했다.


◆동원디어푸드, 식품 전문 '동원몰' PC·앱 서비스 개편



동원디어푸드는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의 PC와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상시 운영 특가 행사관 'D-day'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 'For You' 등을 도입해 보다 효율적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운영 중인 13만종의 다양한 제품들을 PC와 모바일 앱 각각의 환경에 맞게 카테고리별로 나누는 등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적용했다. 동원디어푸드는 하반기 내 2차 개편을 통해 회원 제도와 유료 멤버십 서비스 '밴드플러스'의 고객 혜택을 한층 강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7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