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통신연락선 복원…靑 "文대통령·김정은 합의" 外
이 기사는 2021년 07월 27일 13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남북 통신연락선 복원…靑 "文대통령·김정은 합의" [주요언론]


남북간 통신연락선이 27일 복원됐다. 북한이 지난해 6월 9일 "대남 사업을 대적(對敵) 사업으로 전환하겠다"며 남북 간의 모든 통신선을 완전 차단한지 1년 1개월 만이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남북 양 정상은 지난 4월부터 여러 차례에 걸쳐 친서를 교환하면서 남북관계 회복 문제로 소통해 왔다"면서 "이에 남과 북은 이날 오전 10시를 기해 그간 단절되었던 남북간 통신연락선을 우선적으로 복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자회사 잼시티, 美 스팩합병 철회 [한국경제]


넷마블 미국 자회사 잼시티가 현지 기업인수목적회사(스팩)를 통한 상장 계획을 철회했다. 26일 넷마블에 따르면 넷마블의 미국 자회사 잼시티는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된 스팩인 DPCM캐피탈과 합의 하에 기존 합병 계획을 철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양 측은 지난 5월 20일 합병 계약을 맺었다. 넷마블 측은 "현재 시장상황이 우호적이지 않아 스팩상장으로 진행에 대해 전면 재검토가 필요했다"며 "잼시티를 향후에 상장하겠다는 방향에는 변동이 없으며, 넷마블은 잼시티의 대주주로서 기업가치 증대를 위해 잼시티 경영진과 함께 더욱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토부, LH 수직분리안 공식화 [주요언론]


국토교통부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조직 개편안 의견 수렴을 위해 오는 28일 공청회를 열고 '주거복지' 부문 모(母)회사가 '주택·토지' 부문 자(子)회사를 지배하는 방안을 공식화한다. 27일 국토부에 따르면 국토부 LH 혁신을 위한 조직 개편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온라인 공청회를 오는 28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국토부 토지정책과장이 LH 조직 개편의 기본 방향과 주요 혁신방안 대안별 검토 내용을 발표하고, 관련 전문가들이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마존 "비트코인 결제 허용 보도는 사실 무근" [조선비즈]


아마존이 '올해 안으로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할 것'이란 언론 보도를 부인했다. 이는 아마존이 연말께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허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한 영국 언론의 보도를 전면 부인한 것이다. 26일(현지 시각) 로이터에 따르면 아마존 측은 이날 "암호화폐를 둘러싼 우리의 구체적인 계획을 둘러싸고 이어진 추측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쇼핑 경험을 분석하는데 계속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분기 GDP 성장률 0.7% [주요언론]


우리나라 경제가 4분기 연속 플러스 성장을 기록했다. GDP(국내총생산)는 국내에서 생산한 재화와 서비스를 시장가격으로 환산한 것으로 경제 성장 추이를 가늠하는 지표인데 코로나19(COVID-19) 타격에도 플러스 성장을 이어갔다. 한국은행이 27일 발표한 '2021년 2분기 실질 국내총생산(속보)'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전분기대비 0.7% 성장했다. 앞선 성장률은 지난해 2분기 -3.2%로 꺾였다 3분기 2.2%, 4분기 1.1%, 올해 1분기 1.7%로 회복세를 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