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HK이노엔, 공모가 최상단 5.9만원 확정
민승기 기자
2021.07.28 15:07:23
기관 경쟁률 1871:1 기록…내달 9일 코스닥 시장 상장 예정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은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의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공모가격을 희망 공모가(5만원~5만9000원) 상단인 5만9000원으로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노엔은 이번 기업공개(IPO)로 총 5969억원을 공모하게 됐으며 상장후 시가총액은 1조7054억 원에 이를 전망이다.


수요예측에는 총 1627곳에 달하는 기관 투자자들이 참여해 187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투자자 32.9% 이상이 공모 밴드 상단을 초과해 가격을 제시했다. 확정 공모가인 5만9000원 이상을 제시한 기관은 1597곳(98.2%)에 달했다. 해외 기관의 경우 271개 기관이 참여했다.


주관사 관계자는 "수요예측에 참여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다수가 38년 업력을 통해 쌓은 안정적인 캐시카우와 블록버스터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을 필두로 잘 짜여진 신약 파이프라인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며 "향후 글로벌 진출과 신규사업 매출 가시화로 규모 확대와 질적 성장 기대감이 높은 만큼 이노엔의 차별화된 경쟁력에 프리미엄을 줬다"고 설명했다.


이노엔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을 대한민국 30호 신약으로 출시, 시장 1위 제품으로 키워 신약 연구개발 역량과 영업력을 모두 인정받았다. 케이캡정은 해외 24개국에 기술 혹은 완제품 수출 형태로 진출했고, 미국에서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다. 이노엔은 케이캡정 뿐만 아니라 순환, 소화 등 7개 질환 영역에서 160여 개의 전문의약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13개의 전문의약품 품목이 각각 연매출 100억 원이 넘으며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이노엔 케이캡, 中진출 초읽기..."글로벌 진출 원년" HK inno.N, 美에 6400억 원 규모 신약 기술수출 外 비보존 헬스케어, 오피란제린 외용제 2상 IND 신청 완료 外 HK이노엔, 실적 독 된 MSD 백신

이와 함께 소화, 자가면역, 감염, 암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16개의 신약, 바이오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으며 혁신기술 플랫폼인 세포유전자치료제 사업도 지속 확장 중이다. 특히 이노엔은 선진업체로부터 CAR-T 및 CAR-NK 기술 사용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활용해 급성 림프구성 백혈병과 다발성 골수종에 대한 혁신적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강석희 이노엔 대표이사는 "향후 글로벌 탑티어(Top-Tier) 바이오헬스 기업으로서 두각을 보이며 앞서 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노엔의 일반 투자자 공모주 청약은 오는 7월29일과 30일 양일간 진행되며, 일반 투자자들은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을 통해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