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모레G, '온라인 채널' 선전에 웃었다
엄주연 기자
2021.07.28 14:58:53
아모레퍼시픽 등 선전에 2Q 영업이익 1046억…전년比 188.5%↑
이 기사는 2021년 07월 28일 14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사옥 전경. / 팍스넷뉴스DB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아모레G)이 온라인 채널 성장세와 비용 효율화에 힘입어 2분기 호실적을 달성했다. 코로나19 확산세에도 국내와 해외 매출이 모두 성장하는 성과를 거둔 아모레G는 앞으로도 디지털 강화와 사업 체질 개선을 지속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28일 아모레G는 2분기 매출 1조3034억원과 영업이익 104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4%, 188.5% 증가한 수치다.


실적 개선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채널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한 덕분이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해외 시장에서 온라인 채널이 선전하며 매출을 전년대비 10% 가까이 성장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제품과 채널 믹스를 개선하고 비용 효율화를 추진한 결과 영업이익 성장세도 견인했다.  


계열사별로 보면 아모레퍼시픽은 전년동기 대비 11.5% 증가한 매출 1조1767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91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58.9% 증가했다. 국내 사업의 경우  매출은 7418억원, 영업이익은 821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3%, 62.3% 늘었다. 럭셔리 브랜드와 온라인 채널이 전체 매출을 견인한 덕분이다. 지난 2분기 아모래퍼시픽의 국내 온라인 채널 매출은 약 40% 이상 성장했다.

관련기사 more
아모레G-퍼시픽글라스, 이젠 '윈윈 동맹' 아모레퍼시픽, 사업 재편으로 '일거양득' 효과 K-뷰티, 중국 넘어 동남아 '격전' 맞수 LG생건, 아모레와 격차 더 벌렸다

이니스프리는 전년 동기 대비 0.5% 감소한 87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채널 효율화로 인한 수익구조 개선에 힘입어 흑자전환했다. 에뛰드도 매장 수 감소로 인해 매출이 262억원으로 11.4% 줄었지만 온라인 매출 비중 확대로 적자폭을 줄였다. 에스쁘아는 매출 115억원을 올렸으나, 매장 고정비가 늘어나면서 적자가 확대됐다. 


아모레G는 하반기에도 강한 브랜드 육성,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개선이라는 경영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브랜드의 고유 가치와 시대정신을 반영한 '엔진 프로덕트'를 육성하고, 국내외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을 가속화해 온라인 채널의 성장세도 이어나갈 방침이다. 


아모레G 관계자는 "주요 자회사들은 온라인 매출 확대와 지속적인 채널 효율화로 인해 수익성이 개선되는 흐름을 보였다"면서 "수익성 개선을 위한 사업 체질 개선 작업을 지속하며, 건강기능식품과 더마 코스메틱 등 신성장 동력도 육성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