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도 라면 값 올린다...평균 6.8% 인상 外

◆농심도 라면 값 올린다...평균 6.8% 인상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오뚜기에 이어 라면업계 1위 농심도 가격을 인상키로 했다. 대두와 팜유 등 라면 제조에 필요한 원재료 가격이 급격히 오른데 따른 것이다. 농심은 내달 16일부로 신라면 등 주요 라면의 출고가격을 평균 6.8% 인상한다고 밝혔다. 농심이 라면가격을 인상하는 것은 지난 2016년 12월 이후 4년 8개월 만이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7.6%, 안성탕면 6.1%, 육개장사발면 4.4% 다. 이에 따라 현재 대형마트에서 봉지당 평균 676원에 판매되고 있는 신라면의 가격은 약 736원으로 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각 제품의 실제 판매가격은 유통점별로 상이할 수 있다.


◆롯데칠성, 수제맥주 오디션 개최




롯데칠성음료는 중·소형 수제맥주사의 활성화를 위한 수제맥주 오디션'수제맥주 캔이되다'를 개최하고 참여할 수제맥주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먼저 8월 초 오디션을 알리는 티저를 공개하고 참가 지원신청이 가능한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 내달 말부터 약 3주간의 소비자 온라인 투표로 최종 10개 수제맥주를 선정한다. 이렇게 뽑힌 10개 수제맥주는 유통사 MD, 브루마스터, 한국수제맥주협회 등 전문가와 소비자 블라인드 시음 테스트를 거쳐 최우수작이 선정된다. 최우수작에는 상금과 생산 및 판매처 입점지원 우선권을 제공하고 9개 브랜드에도 상금을 수여할 계획으로 총 7000만원의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삼양식품, 로제불닭 간편식 2종 출시



삼양식품은 로제불닭 간편식 2종(로제불닭떡볶이, 로제불닭납작당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토마토소스에 크림을 넣어 만든 정통 로제소스 대신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불닭, 고추 그리고 크림으로 만든 K-로제소스를 활용한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조리가 가능하며 전국 편의점 및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구 소비자들도 마켓컬리 '샛별배송' 이용 가능



마켓컬리는 새벽배송 서비스인 '샛별배송'을 내달 1일부터 대구광역시 지역으로 확장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구 샛별배송은 주 7일 이용 가능하고 달성군을 제외한 대구광역시 7개 구에 거주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서비스가 실시된다. 마켓컬리는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샛별배송 서비스를 선보여오다 지난 5월 1일 충청권으로 새벽배송 서비스 권역을 넓혔다. 이를 위해 컬리는 국내 최대 물류회사인 CJ대한통운과 업무 협약을 맺었고, 현재 대전, 세종, 천안, 아산, 청주 등 충청권 5개 도시를 대상으로 샛별배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디야, '컵커피 3종' 이마트24 입점



이디야는 자사 컵커피 3종(토피넛 시그니처 라떼, 돌체 콜드브루, 카페라떼)이 편의점 이마트24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이디야커피의 자체 로스팅 공장 드림팩토리에서 특허로 출원된 로스팅 기법으로 듀얼 로스팅한 원두 추출액에 최적의 레시피를 더해 커피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


◆홈플러스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 모집



홈플러스는 전국 121개 문화센터에서 가을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학기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도 고객들이 안전하게 문화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좌를 확충하고 소수 인원 강좌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육아, 재테크 등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한 강좌를 만들었으며 공익성을 강조한 'ESG 문화강좌'도 갖췄다.


◆CJ프레시웨이, 데이터 분석으로 영·유아 식생활 개선 나서



CJ프레시웨이는 개인별 급식 소비량과 잔반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누비랩'과 지난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누비랩은 아이들이 식사 전 식판을 스캔해 음식 종류별로 영양소·칼로리·식재료 등을 구분해 인식하고 식사 후에는 실제 섭취한 음식량과 영양정보를 분석해 제공하는 식생활 분석 기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는 누비랩의 데이터마이닝 기술,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인프라를 활용해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는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원아들의 식생활 통계, 영양 가이드 등이 담긴 식생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免, 2년 연속 노사문화 모범 기업 선정



롯데면세점은 지난 28일 제주도 법인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롯데면세점 부산법인이 선정된 것에 이어 두 번째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만들고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에 주어진다. 롯데면세점 제주법인은 노사협의회 및 워크샵 등 노사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속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5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