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NH-아문디자산운용, ESG컨트롤타워 첫 발
범찬희 기자
2021.07.30 09:55:50
ESG위원회 첫 회의, 국제협약 가입 및 ESG 내규 제‧개정 의견수렴
지난 29일 열린 NH-아문디자산운용의 'ESG 추진위원회' 첫 회의에서 박학주 대표(맨 왼쪽)와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NH-아문디자산운용

[팍스넷뉴스 범찬희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ESG추진위원회가 첫 발을 뗐다.


30일 NH-아문디자산운용은 글로벌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ESG 경영을 본격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29일 'ESG 추진위원회'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박학주 대표를 포함해 부문별 주요 임원으로 구성된 ESG 추진위원회가 출범한 지 4개월여 만이다.


비대면으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NH-아문디자산운용의 '21년 상반기 ESG 추진 현황 및 하반기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국제협약 가입 및 ESG 관련 내규 제‧개정 추진 방향 등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와 이옥수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이사, 임대웅 에코앤파트너스이도씨 대표를 외부 ESG 전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이중 류영재 대표는 첫 회의를 맞이해 'ESG 투자의 이해'를 주제로 ESG 투자 접근방식과 전략에 대한 오픈세미나를 진행했다. 전문위원들은 ESG 관련 안건에 대한 자문 및 임직원 대상 강연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관련기사 more
NH-아문디운용, '미국 메타버스 ETF' 선보인다 NH-아문디운용, CCO·준법감시인 선임 NH-아문디, 박학주號 첫 해 최대 실적 '가시권' "첫발 떼고 커스터마이징 단계 올라서"

한편 NH-아문디자산운용은 경영전략, 투자전략, 운용체계 등 모든 의사결정시 ESG를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ESG 선도사로서 지위를 공고히 한다는 의미의 'ESG First'라는 비전을 세우고 ESG 관련 주요 안건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을 진행하고 있다.


NH-아문디자산운용 박학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ESG시대로의 전환에 대응하기 위해 ESG 경영체계 도입 및 ESG 관련 자산운용 규모 확대 등 자체 ESG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동시에 범농협 차원의 ESG 추진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며 "양적·질적 모든 측면에서 국내 대표 ESG 선도 자산운용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