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다날-싸이월드제트 전략적 제휴
김가영 기자
2021.07.30 13:29:38
도토리 결제·충천 서비스에 다날 PG시스템 제공...결제수단 페이코인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다날이 싸이월드제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다날은 30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싸이월드 내 결제수단인 도토리 결제 및 충천 서비스에 다날의 PG시스템을 제공하고,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을 결제수단으로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페이코인과 비트코인 간 연동 서비스가 가능함에 따라 비트코인으로도 싸이월드 플랫폼에서 가상자산을 통한 콘텐츠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서비스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 회원 3200만명과 MZ세대를 중심으로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실행하기로 했다. 추가적으로 이달 GS리테일과 마케팅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연결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날은 최근 배달대행 플랫폼 기업 만나코퍼레이션에 투자했다. 이에 띠라 싸이월드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주문한 상품을 실제 오프라인에서 받아 볼 수 있도록 배송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하나은행·증권, 다날엔터와 토큰증권 사업 협력 블록체인 시장 '싸이월드' 이름의 주인은? 페이코인, 올해 메타버스 결제까지 확장 다날, 싸이월드제트 전용 간편결제 '싸이페이' 구축 外

또, 다날 자회사인 다날엔터테인먼트는 10만여 곡의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어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BGM 부문과의 사업연계도 진행하겠다는 방침이다.


다날 관계자는 "국내 원조 메타버스 사업자인 싸이월드와의 전략적 제휴 및 투자를 통해 싸이월드 플랫폼 내에서 이뤄지는 결제, 유통, 배달 등에 다날의 서비스가 도입될 계획"이라며 "과거 선풍적인 인기를 끈 BGM 서비스에서도 다날이 보유한 음원이 적극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