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비맥주 "카스, 올 상반기 '홈술' 1위"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8.02 09:28:10

◆오비맥주 "카스, 올 상반기 '홈술' 1위"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오비맥주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시장의 비중이 확대되는 가운데 오비맥주와 카스가 2021년 상반기에도 1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했다고 밝혔다. 닐슨코리아의 2021년 상반기(1월~6월) 가정용 맥주시장 점유율 조사 자료에 따르면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는 약 38%의 점유율로 가정시장에서 압도적 1위 브랜드 자리를 수성했다. 제조사 별 순위에서는 오비맥주가 약 53%의 점유율로 제조사 중 1위를 차지했다.


◆풀무원, 온라인사업 키운다


관련기사 more
KT&G '릴(lil)', 1년 만에 10개국 진출 성공 外 SSG닷컴, 명품 브랜드 '피아제' 유치 外

풀무원이 온라인 쇼핑몰을 새단장하고 온라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풀무원은 풀무원 모든 브랜드의 온라인몰을 통합하고 '로하스(LOHAS)' 가치를 강화해 나의 건강과 지구의 지속가능을 담은 온라인 쇼핑몰 '#(샵)풀무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풀무원의 대표 계열사인 풀무원식품,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올가홀푸드 등을 '원 풀무원(One Pulmuone)' 관점에서 한데 모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전까지 계열사 단위로 별도 운영하던 쇼핑몰을 통합해 소비자들이 더욱 편하게 풀무원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CJ온스타일, 하반기 패션·뷰티 포트폴리오 대폭 강화



CJ온스타일이 해외 대형 브랜드를 영입하며 올해 하반기 패션·뷰티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한다. '美 대통령의 수트' 브룩스 브라더스와 프리미엄 여성 브랜드 센존을 영입해 패션 브랜드 자산의 매력도를 끌어올린다. 뷰티에서는 스위스 '주베나', 이탈리아 '릴라스틸', 이탈리아 '보로탈코' 등 글로벌 인기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브룩스 브라더스와 센존을 TV 홈쇼핑, 온스타일 온라인 쇼핑몰 및 해당 브랜드 자사몰, 오프라인 사업 운영 등으로 다각화 해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올반 미트프리 만두' 해외 공략 속도



신세계푸드가 수출용 '올반 미트프리 만두'의 제품 라인업과 수출국가를 확대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새우 왕교자', '바삭한 군만두', '메밀지짐 만두' 등 3종을 새로 개발해 총 7종으로 제품 라인업을 늘렸다. 수출국가도 미국, 캐나다, 호주 외에 중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4개국까지 총 7개국으로 확대한다. 이와 함께 8월 첫째 주 첫 선적되는 '올반 미트프리 만두' 7종은 현지 유통업체와 공동 마케팅을 펼쳐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판매확대에도 더욱 힘을 쓴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위생 및 제품 품질 관리' 역량 강화



맘스터치는 고객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위생 및 제품 품질 관리'를 위한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품질 경영 관련 전담 부서를 확충하고 총체적인 'QC(Quality-Control)점검' 프로세스를 강화했다. 맘스터치는 작년 6월, 창사 이래 처음으로 위생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QA(품질보증)팀을 출범하기도 했다. 올해 4월 현 김동전 대표 취임 이후에는 해당 팀의 업무 영역을 확대해, 위생 및 서비스 뿐만 아니라 제품 자체의 품질 제고까지 관리하는 '품질경영팀'을 신설한 뒤, 최근 '품질경영본부'로 승격시켰다. 향후 맘스터치는 자체 내부 위생 점검 프로세스를 강화함과 동시에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에 의뢰해 철저한 이중 모니터링 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판매 메뉴에 대해서도 미생물 수거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논카페인 음료 판매량 20% 상승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가 서울에 열대야가 시작된 지난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전국 가맹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논카페인 음료군 메뉴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여름 한정으로 선보인 '생과일 수박주스', '갤럭시치노' 2종이 논카페인 음료 메뉴 강세를 이끌었다. 지난 6월 출시한 생과일 수박주스는 일 평균 약 1만 5000잔 가까이 판매됐다. 또한 출시 이후 매주 평균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하며 출시 30일 만에 누적판매 50만 잔을 달성했다.


◆이랜드재단-지파운데이션, 저소득층 물품바우처사업 협약 체결



이랜드재단과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이 저소득층 물품바우처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을 지원하는 물품바우처 사업을 진행한다. 지파운데이션은 지원 가정에 '지파운데이션 나눔가게(홍대입구점, 김포한강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 원권 바우처를 매월 지급해 원하는 물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사업을 전개하고, 이랜드재단은 나눔가게에 물품을 기부해 자원을 선순환할 예정이다. 지원 가정은 구청과 주민센터 등 지자체를 통해 추천받고 이랜드재단의 심사로 확정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