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크래프톤 청약 마지막 날…HK이노엔 변수 통할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8.03 08:36:15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3일 08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크래프톤 오늘 청약 마지막 날…HK이노엔 변수 통할까[이데일리]

크래프톤은 3일 오전 10시부터 둘째 날 공모청약을 진행한다. 첫날 한자릿수 경쟁률에 그치며 '차기 대장주' 이름값에 미치지 못한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대로라면 최소 10주 청약할 때 10주 이상을 받을 수 있어 청약자들이 추가 청약 증거금을 내야 한다. 하지만 변수가 남았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의 청약증거금이 환불되며 크래프톤 청약증거금으로 유입될 수 있어서다. 예비청약자들도 오후까지 경쟁률을 충분히 확인한 후 청약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반응이 대부분이다. 결국 크래프톤은 청약 둘째 날 오후 성적에 따라 흥행 여부가 판가름날 것으로 보인다.

"SM, 4조면 팔릴까?"…다크호스로 떠오른 CJ [한국경제TV]

카카오가 SM엔터테인먼트의 지분 인수에 나선다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CJ까지 인수전에 참전하면서 SM엔테테인먼트의 몸값이 최대 4조원까지 뛸 전망이다. 3일 한국경제TV 취재 결과 이번 SM엔터테인먼트 인수전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CJ, 하이브 등이 뛰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 회사는 승기를 잡기 위해 SM엔터테인먼트 측에 다양한 시나리오를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매도 재개 3개월, 외국인 비중만 늘었다[이데일리]

지난 5월3일부터 코스피200·코스닥150 종목에 한해 부분적으로 공매도가 재개된 지 3개월이 흘렀으나 개인들의 공매도 거래 비중은 여전히 1% 내외에 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의 하루 평균 공매도 거래대금은 다소 늘었지만 여전히 외국인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공매도 거래는 지속하고 있다. 공매도 금지 직전(2020년 1월~3월)과 비교하면 외국인의 공매도 비중은 21.9%포인트 늘어나 77%에 달한다. 기관의 공매도 거래 비중은 줄어 20% 수준에 머물고 있다.


밑빠진 독 끝…26조 투자한 K-배터리 "이제 벌어서 투자한다"[머니투데이]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3사 합친 배터리 설비 기존 투자금액이 국내외서 26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알려진 대로 배터리는 아직 '적자사업'이다. 가능성만 보고 26조원을 꽂았다는 의미다. 생산능력이 곧 펀더멘털이자 점유율인 만큼 기반을 다지는데 천문학적 액수를 투입했다. 이제 수익을 내며 선순환 단계로 접어들어야 한다. '벌어서 투자하기'야말로 중국·일본과 경쟁에 승리할 수 있는 키워드다.


케이뱅크, 주주될 수 있다…내달 장외시장서 거래 시작[데일리안]

케이뱅크가 다음달부터 장외시장에서 거래된다. 주주친화정책의 일환으로 일반투자자들이 케이뱅크 주식을 보유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다. 출범 이후 처음으로 주식 일부 물량이 시장에 풀리는 만큼 케이뱅크에 대한 일반투자자들의 투자가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관련기사 more
크래프톤, M&A에 쏠리는 눈

중국 감산 소식에 원자잿값 뚝뚝…韓 철강, 호재 겹쳤다[머니투데이]

국내 철강업계가 중국발 '겹호재'를 만났다. 중국이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하반기 철강 생산을 저감하겠다고 하자 원자재인 철광석 가격이 2주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또 중국이 지난 5월에 이어 8월에도 철강재 수출 시 적용되던 세금 혜택을 없애면서 중국산 저가 철강재의 국내 유입이 줄어들 전망이다.


잘나가는 HMM 파업기로…향후 2주 분수령[매일경제]

국내 최대 원양 컨테이너선사인 HMM이 임금단체협상에서 난항을 겪으면서 파업 우려가 커지고 있다. 장기 불황을 이겨내고 작년부터 사상 최대 실적을 내자 노동조합은 보상을 요구하고 나섰다. 사측은 대규모 공적자금이 투입된 만큼 축배를 들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입장이다. 이에 노조는 중앙노동위원회(중노위)에 쟁의조정을 신청하고 그 결과에 따라 파업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