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오롱플라스틱, 분기매출 사상 첫 1000억 돌파
김진배 기자
2021.08.03 11:04:07
영업이익·순이익 모두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글로벌 자동차·고급가전 사업확대"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3일 11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오롱플라스틱 2분기 잠정실적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코오롱플라스틱이 분기 매출 1000억원 시대를 열었다.


3일 코오롱플라스틱은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액 100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코오롱플라스틱의 분기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매출 증대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모두 흑자전환했다. 지난해 2분기 코오롱플라스틱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3억원, -23억원이었으나, 올해 2분기에는 영업이익 82억원, 당기순이익 72억원을 달성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올해 신규 설립된 노동조합과의 임금협상이 타결돼 임직원과 협력업체의 임금인상 소급지급 등 일회성 요인이 반영됐음에도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을 이루며 최대 실적을 이뤘다"라고 설명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서도 실적 개선을 이뤘다. 원료가격 및 해상운임이 크게 증가해 원가부담이 가중됐으나, 업황 호조에 따른 가격인상과 컴파운드 사업부문의 가동률 상승으로 직전 분기대비 매출은 5%,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1%, 41% 증가했다.


코오롱플라스틱 관계자는 "수요강세는 유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면서 "고부가 고객다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고급가전, 의료기기 등으로의 사업 확대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오롱플라스틱, 포트폴리오 재편 효과 톡톡 코오롱플라스틱, 1분기 매출 최대…영업익 62%↑ 코오롱플라스틱, 매출 4천억 첫 돌파…영업익 618%↑ 코오롱플라스틱, 전년 동기비 영업익 1만3603%↑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