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개인회사 부당지원' 이해욱 DL회장 1심 벌금형에 항소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8.03 11:07:48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3일 11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개인회사 부당지원' 이해욱 DL회장 1심 벌금형에 항소[연합뉴스]

그룹 계열사를 동원해 개인 소유 회사를 부당하게 지원한 혐의로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은 이해욱(53) DL(옛 대림) 그룹 회장이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회장 측 변호인은 전날 서울중앙지법 형사5단독 김준혁 판사에게 항소장을 제출했다. 검찰도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 이 회장은 호텔 브랜드 '글래드'(GLAD)의 상표권을 자신과 아들이 지분 100%를 보유한 회사 APD에 넘겨주고, 자회사인 오라관광(현 글래드호텔앤리조트)이 사용하도록 해 수익을 챙긴 혐의(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위반)를 받는다.

구글, 퀄컴 버리고 스마트폰 칩 자체 생산한다[연합뉴스]

구글이 그동안 자사 스마트폰에 투입해온 퀄컴의 칩을 버리고 프로세서 칩을 자체 제작하기로 했다고 미국 경제매체인 CNBC 방송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구글은 이날 '구글 텐서'(Google Tensor)로 불리는 칩을 제조해 10월께 출시 예정인 새 스마트폰 픽셀6와 픽셀6프로에 장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3개월간 카카오 계열사 13개 늘려…SK는 11개↑[주요언론]

최근 3개월간 대규모 기업집단 가운데 카카오가 가장 많은 계열사를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가 3일 공개한 '2021년 5∼7월 대규모기업집단 소속회사 변동 현황'에 따르면, 71개 대규모 기업집단 소속 회사는 7월 말 현재 2653개로 4월 말 기준치보다 41개가 증가했다. 회사설립, 지분취득 등으로 106개 회사가 계열사로 편입된 동시에 흡수합병, 지분매각 등으로 65개 회사가 그룹에서 제외됐다. 신규 편입 계열사가 가장 많은 집단은 카카오(13개)와 장금상선(13개)이었다.


파커하니핀, 영국 방산회사 메깃 10조원에 인수 합의[연합뉴스]

미국 모션 및 컨트롤 기술 기업인 파커하니핀이 영국 방산업체인 메깃을 63억파운드(약 10조621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CNBC 방송이 2일(현지시간) 전했다. 이에 따르면 파커하니핀은 메킷 주주에게 주당 800펜스를 지급하는 조건으로 메깃 인수에 합의했다. 파커하니핀의 인수 가격은 지난 주말 메깃 주가에 70.5%의 가산금을 더한 금액이다.


무신사 파트너스 "연내 600억원 규모로 투자 확대"[한국경제]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전문 투자 기업 무신사 파트너스가 연내 투자 규모를 600억원으로 확대한다. 투자 규모와 경쟁력을 강화해 패션 기업 동반 성장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무신사 파트너스는 국내 패션 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무신사가 2018년 설립한 벤처 투자 캐피탈이다. 지금까지 중소 브랜드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460억 원 규모에 달하는 50여 건의 투자를 진행했다. 현재 피투자사의 기업 가치는 1조1620억을 넘어선다. 투자 초기와 비교해 기업별로 평균 93% 이상 성장한 결과다.

관련기사 more
DL그룹 정기인사, 내부 발탁에 방점 대림, 1년새 홈플러스 5개 지점 인수

전셋값 급등에…한은, '전세대출 금리' 별도로 발표한다[헤럴드경제]

한국은행이 전세자금대출(전세대출) 금리를 별도로 집계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금리 인상으로 급격히 늘어난 전세대출의 부실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서다. 1998년부터 매월 금융기관 대출별 금리를 발표해온 한은은 그간 전세대출 금리는 별도로 산출하지 않았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한은은 최근 은행들로부터 전세대출 관련 수치를 받아 전세대출 금리의 평균값 을 산출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은은 전세대출 규모와 용도, 기관별 보증서 등의 검증 작업을 마무리 짓는 데로 금융기관의 전세대출 금리를 공식적으로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그간 한은은 전세대출 금리가 포함된 보증대출 금리만 집계했다.


칼 뽑은 회계업계  1·2위, '인력 엑소더스' 가속화되나[파이낸셜뉴스]

회계업계 1위인 삼일회계법인과 2위인 삼정KPMG가 잇달아 파격적인 임금 개편안을 발표하면서 회계업계 인력 엑소더스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3, 4위 국내 빅4 회계법인들도 업계 1위 임금 개편안에 따라 인재들을 뺏기지 않기 위해 서둘러 임금인상 개편안을 내놓거나 관련 안에 대해 고심에 빠졌다. 회계업계 인력 도미노 현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시험·인증 1위 유로핀스, 'KCTL' 품는다[파이낸셜뉴스]

토종 사모펀드(PEF) 운용사 스카이레이크가 보유한 KCTL을 글로벌 시험·인증 1위 유로핀스(Eurofins)가 품는다. PEF 운용사 주도로 다른기업을 추가로 M&A하는 볼트온(Bolt on) 투자의 성공 사례인 딜(거래)이다. 스카이레이크인베스트먼트로서는 첫 해외 엑시트(회수) 사례다. 유로핀스로서는 한국 시장을 교두보로 아시아권 시장 내 입지를 더욱 더 견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스카이레이크인베스트먼트는 최근 유로핀스와 KCTL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 거래 종결을 눈앞에 두고 있다. 매각주관사 삼일PwC를 통해 투자설명서(IM)를 받은 원매자만 30여곳에 달했다. 가격적 요소보다는 거래종결성, 회사의 중장기적 성장전략 청사진과 사업적 시너지를 중요하게 판단, 매각을 진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