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키네타, FDA와 면역항암치료제 Pre-IND 완료
김민지 기자
2021.08.03 15:35:12
내년 중순 비스타 타겟 면역항암제의 임상 1/2상 연구 시작 예정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키네타가 면역항암치료제(KVA 12.1)의 제조 및 임상 추진 계획에 대한 Pre-IND(임상 2상 사전 임상시험계획)를 미국식품의약국(FDA)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키네타는 코스닥 상장사 CBI(옛 청보산업)가 투자한 미국 바이오기업이다.


Pre-IND 미팅은 신약 개발회사가 임상 연구를 진행하기 앞서 계획을 세우기 위해 진행한다. 키네타는 이번 FDA와의 미팅에서 전임상 데이터의 검토 및 임상시료 제조계획(삼성바이오로직스 생산), 향후 임상1/2상 프로토콜에 대한 전체적인 의견을 구했다.


키네타는 2022년 중순 면역항암제 임상1/2상을 시작할 계획이다. 면역항암제 외에도 제넨텍과 기술이전 계약한 KCP506 신경병성 치료제, 라싸열 치료제, 항체치료제 기술이전 도입 등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갖추고 있다.


키네타 관계자는 "내년에 비스타(VISTA)타겟의 새로운 면역항암제의 임상 진행에 대해 FDA의 동의를 받아 기쁘다"며 "KVA12.1의 임상 진행에 대해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얻으며 새로운 면역항암제 개발에 대한 확신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오경원 CBI대표는 "당사는 KVA12.1의 가능성을 보고 키네타에 투자했다"며 "치료하기 어려운 고형암 환자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는 약으로 개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키네타, 유진투자증권 주관사 선정…IPO 박차 CBI, 美 바이오 시장 진출 성과 '가시화' CBI 투자 '키네타', 삼성 손잡고 면역항암제 임상 추진 CBI로 새출발한 청보산업, 美바이오 보폭 넓힌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