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한화생명, '구독보험' 론칭 外

◆이마트-한화생명, '구독보험' 론칭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이마트가 한화생명과 손잡고 국내 최초로 '구독보험'을 선보인다. 지난해와 올해 카카오뱅크, KB국민은행 등 금융사와 손 잡고 이색 적금을 선보인 이마트가 협업의 범위를 보험업계로 확대했다. '구독보험'이란 가입 기간 동안 생활 속에서 편익을 얻을 수 있는 '일상 혜택형 보험'이다. 이마트와 한화생명은 '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무)'을 출시하고,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 모바일사이트와 한화생명 앱에서 이를 판매한다. 만 19세부터 60세까지 1인당 1회 가입할 수 있다. '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은 1년 간 매월 보험료 3만원을 납입하면 최대 26%의 이마트 쇼핑 혜택을 매월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 진로 백팩 한정판매




하이트진로는 많은 화제를 모으며 품절대란을 일으킨 참이슬 백팩에 이어 2년만에 진로 팩소주 모양의 백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수량은 400개 한정 판매한다. 이번 한정판 백팩은 진로 미니 팩소주 원형을 그대로 구현했다. 백팩 크기는 참이슬 오리지널 팩소주(200ml) 대비 컴팩트한 진로 팩소주(160ml)에 맞춰 참이슬 백팩 보다 20% 작아졌다. 또한, 각종 수납 공간을 비롯하여 소주 전용 보냉 홀더와 두꺼비 네임텍까지 갖춰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는 설명이다.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더스트백도 추가 증정한다. 진로 백팩은 오는 6일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온라인 무신사 스토어에서 단독 판매하며, 가격은 5만4000원이다.



◆롯데百 잠실점, 리빙 콘텐츠 리뉴얼



롯데백화점 잠실점 9층과 10층이 하이엔드 리빙 전문관인 '프라임 메종드잠실'로 다시 태어난다. 최근 리빙 상품군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주방·식기' 상품군 리뉴얼 오픈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단계적으로 리빙관 면적을 1.5배 넓히고 다양한 프리미엄 리빙 콘텐츠들로 채울 예정이다. 1차 리뉴얼 오픈을 통해 잠실점은 세계 4대 테이블 웨어 브랜드로 알려진 '헤런드', '웨지우드', '마이센', '로얄코펜하겐'이 모두 입점한 국내 최초 백화점이 될 것이란 설명이다.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 올해 누적매출액 450억원 돌파"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의 올해 1~7월 누적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5% 급증한 450억 원을 넘어섰다. 오리온은 지난달만 2008년 닥터유 브랜드 론칭 이후 역대 최고 월매출을 기록했다고 강조했다. 2019년 '맛있는 건강' 콘셉트를 강화하며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등 다양한 단백질 강화 제품을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이마트24 "올림픽 영향 맥주·안주 매출 증가"



이마트24는 올림픽 경기 시작으로 인해 맥주·안주류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림픽 경기가 시작된 지난달 23일부터 동월 31일까지의 맥주 매출은 직전주 동기간(7월 9일~17일) 대비 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간편하게 조리해먹을 수 있는 밀키트는 117%, 전자레인지에 데워먹는 간편안주는 70%, 마른안주는 2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림픽 시즌에 맞춰 지난 달 출시한 '두꺼비도 반한 5색 모둠안주'는 안주류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마르디 메크르디'와 협업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가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와 협업한 '블라써밍 에디션'을 한정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블라써밍 에디션' 구성은 마몽드의 대표 제품인 '레드 에너지 리커버리 세럼' 30ml 본품과 마르디 메크르디의 '플라워 티셔츠' 두 가지 제품으로 이뤄져 있으며, 에디션 구매 시 한정판 더스트백을 증정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각 브랜드를 대표하는 두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에디션 정가 대비 약 42% 할인한 특별 혜택가로 선보인다.


◆롯데마트, 캐릭터 전문숍 '크림스토어' 오픈



롯데마트가 중소 콘텐츠 기업 유통 지원을 위한 캐릭터 전문숍 '크림스토어(C★Ream)'를 토이저러스 3개점(잠실점, 은평점, 김포공항점)에 선보였다. 크림스토어는 'Content of Dream(꿈의 콘텐츠)'의 약자로 중소 콘텐츠 기업의 유통 · 판매 · 홍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그들의 IP(지식재산권) 가치 상승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마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크림스토어를 통해 유통 판매처 확보에 난항을 겪는 중소 콘텐츠 기업을 위한 신규 캐릭터 IP(지식 재산권) 고객 접점을 마련해 주고, 대기업과 중소 콘텐츠 기업간 동반 성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지속 가능한 캐릭터 생태계 조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신세계百, 추석 선물 예약 판매 최대 70% 할인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내달 3일까지 총 22일간 2021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나선다. 예약 판매 품목은 배, 사과, 곶감 등 농산 40여 품목, 한우 등 축산 30여 품목, 굴비, 갈치 등 수산 40여 품목, 건강식품 20여 품목 등 지난해 추석보다 60여 품목이 늘어난 총 350가지다. 명절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한우는 5~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굴비는 최대 20%, 과일 10%, 와인 70%, 건강식품은 최대 70% 가량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작년부터 이어져 온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전용 상품도 지난 추석보다 2배 이상 확대해 선보인다. 예약 판매 역대 최대 규모인 480여 품목을 앞세워 비대면 명절 수요 선점에 나서는 것이다.


◆갤러리아百, 미술·아트강좌 선봬



갤러리아백화점이 미술품 컬렉팅 문화와 경매 등을 다룬 강좌를 강화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이달 31일까지 가을학기 백화점 문화센터 프로그램 접수를 진행, 관련 프로그램들을 대거 개설한다. 광교와 대전 문화센터에서는 '이안아트컨설팅'과 손을 잡고, 올해 9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아트페어 '아트 바젤'의 개요 및 역사와 주요 작품 등을 소개하는 강의를 개설했다. 이외에도 명화와 함께하는 매직 토크 콘서트와 크리스티 홍콩 수석 경매사가 알려주는 미술 시장 강의가 광교 문화센터에서 열린다.


◆bhc치킨 "콤보 시리즈, 판매 순위 1위"



bhc치킨은 지난달 자사 메뉴 월 판매 순위를 분석한 결과 '콤보 시리즈'가 판매 순위 1위를 달성,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을 잇는 새로운 강자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출시된 '콤보 시리즈'는 출시 3주 만에 35만 개 이상 판매가 되면서 히트 상품의 징조를 보였고 당해 5월에는 월 판매 순위 기준으로 '뿌링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팔렸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60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