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한전선, 광케이블 사업 재진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8.04 12:45:31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4일 12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한전선, 광케이블 사업 재진출 [주요언론]

올해 호반그룹으로 편입된 대한전선이 9년 만에 광케이블 사업에 다시 진출하기로 했다. 대한전선은 최근 투자심의위원회를 열고 충남 당진공장 내 통신케이블 공장에 광케이블 설비를 구축하기로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달 중 설비 발주를 완료해 내년 상반기 중 제품 양산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쿠웨이트에 세운 광케이블 생산법인 '쿠웨이트대한'도 설비 구축에 속도를 낸다. 이미 쿠웨이트시티에 공장 부지를 확보한 상태로 3분기내 착공과 설비 발주를 진행해 내년 상반기에 시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필리핀 LCS그룹, 보성파워텍과 필리핀 통신타워 사업 시작 [한국경제]


필리핀 LCS그룹이 보성파워텍과 손을 잡고 필리핀 제3이동통신 통신타워 6000기 건설을 시작했다. 1차적으로 100기의 공사를 완료하고, 상용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LCS그룹과 보성파워텍은 향후 자재 공급뿐 아니라 공사 협력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네이버, 브랜디에 200억원 추가 투자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보성그룹

커머스 플랫폼 기업 브랜디는 네이버로부터 20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네이버 100억원 단독 투자와 올해 5월 양사 전략적 제휴에 이은 것으로 네이버의 총투자금액은 300억원이다. 브랜디는 네이버와 함께 연내 일본시장에 진출해 동대문 도소매 상품의 판매를 시작할 방침이다.


중국 전기차 리샹, 홍콩 2차 상장으로 2조원대 조달 추진 [주요언론]


미국 증시에 상장돼있는 중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샹(理想·리오토)이 홍콩 증시에서 2차 상장으로 19억3000만달러(약 2조2166억원)를 조달할 계획이라고 미 CNBC 방송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리샹은 이번 2차 상장에서 클래스A 보통주 1억만주를 주당 150홍콩달러(미 달러화 기준 19.29달러)에 판매할 계획이다. 최종 가격은 오는 6일 공표된다.


듀켐바이오, 분할 합병 승인 [주요언론]


국내 방사성의약품 업체인 듀켐바이오와 케어캠프 방사성의약품 사업부문은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소재 듀켐바이오 본사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양사간 체결한 분할합병계약서를 최종 승인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합병은 듀켐바이오가 케어캠프의 방사성의약품 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하여 흡수 합병하는 것이다. 합병 이후 케어캠프 주식회사의 최대주주인 주식회사 지오영은 통합법인인 주식회사 듀켐바이오 지분의 51.83%를 보유하게 된다.


추미애, 환경공약 발표…"석탄발전소 폐쇄 앞당길 것" [주요언론]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4일 "석탄발전소 신규 구축을 금지하고 기존의 석탄발전소 폐쇄 속도를 앞당기겠다"고 공약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이같은 내용의 제3호 공약 '에코정치'를 발표했다. 추 전 장관은 "화석연료 비중을 단계적으로 줄이고 재생에너지는 비약적으로 늘리겠다"며 "재생에너지 기술 개발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탈내연기관 전환을 준비하고 단계적 탈원전 과정을 거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