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홈플러스, 'ESG 위원회' 출범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8.05 10:08:06

◆홈플러스, 'ESG 위원회' 출범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홈플러스가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홈플러스 ESG 경영 체계 완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ESG 위원회'는 홈플러스의 ESG 경영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서 홈플러스 사업 전 분야에 걸친 ESG 중장기 전략 과제를 수립하는 역할을 한다. 위원장은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이 맡고, 위원회는 연태준 대외협력준법경영부문장(부사장)·조주연 마케팅부문장(부사장)·김웅 상품1부문장(전무)·황정희 인사부문장(전무)·황정욱 재무부문장(전무)·오재용 상품2부문장(전무)·고영선 Mall사업부문장(상무)·송승선 모바일사업부문장(상무)·임기수 Express사업부문장(상무)·임재흥 영업부문장(상무)·김영수 운영그룹장(상무) 등 각 부문 리더들이 이끈다.


◆오비맥주, 자체 생산한 태양광 에너지로 맥주 만든다


관련기사 more
GS프레시몰, 거리두기 강화로 구매 고객 급증 外 홈플러스, 폐점 임직원에게 위로금 지급 外 GS리테일, 간편 결제 시스템 'GS페이' 출시 外 KT&G '릴(lil)', 1년 만에 10개국 진출 성공 外

오비맥주가 태양광 에너지로 맥주를 생산하기 위한 첫 삽을 떴다. 오비맥주는 이천에 위치한 자사의 생산 공장에서 켑코에너지솔루션과 이온어스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RE100 자가소비형 태양광 발전 공동사업' 착공행사를 열고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사업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는 이천공장을 시작으로 광주, 청주의 생산 공장에도 순차적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 내년 상반기 내 3개 공장 모두 태양광 발전설비로 맥주를 생산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 수송차량에 '최적화 알고리즘' 바퀴 달았다



CJ대한통운은 빅데이터 기반 최첨단 '수송복화 알고리즘 시스템'을 통해 물류 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탄소를 저감하는 녹색물류를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송복화 알고리즘 시스템'은 허브터미널, 서브터미널, 물류센터, 물류거점 등을 오가는 수송차량(대형트럭)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효율적인 운송 네트워크와 운영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네트워크 최적화를 통해 화물 없이 빈 상태로 운행하는 공차 이동거리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수송차량이 이동하는 전체 이동거리를 줄임으로써 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녹색물류 실천이 가능해졌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필요한 고정•임시 차량 수에 대한 분석 및 예측이 가능해져 운영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5일 오픈 예정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의 소개 페이지(티징 페이지)를 공개했다. 티징 페이지에서는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 타임빌라스의 이색적 공간 5곳의 컨셉과 이미지를 소개한다. '타임빌라스'는 롯데백화점 동탄점(8월 20일 오픈 예정)에 이어 롯데백화점이 올해 하반기에 선보이는 두번째 신규 점포다. 강남에서 30분 거리인 의왕시 백운호수 인근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품은 자연 일체형 아웃렛으로 조성됐다.


◆CU, 말표 청포도에일 선봬



CU가 말표산업과의 콜라보 맥주 2탄 '말표 청포도에일'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말표 청포도에일은 탄산수에 알코올과 과일 향미를 첨가한 하드셀처 타입의 주류다. 상면발효방식으로 만들어져 기존 말표 흑맥주보다 가벼운 바디감과 풍부한 향이 특징이다. 기존에 출시된 말표 흑맥주가 에스프레소와 다크초콜릿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다크에일이었다면 말표 청포도에일은 여름에 어울리는 산뜻한 청포도의 매력을 강조한 저도주 화이트에일이다.


◆동원홈푸드, 용산 아이파크몰에 '샌드프레소 스페셜티' 2호점 오픈



동원홈푸드가 카페 브랜드 '샌드프레소 스페셜티' 2호점을 용산 아이파크몰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동원홈푸드가 지난해 3월 론칭한 카페 브랜드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다양한 커피와 더불어 동원그룹의 농업합작법인 '어석 스마트팜'의 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상추 '청미채'로 만든 프리미엄 샐러드 메뉴를 비롯해 참치, 달걀, 베이컨 등으로 만든 큼직한 샌드위치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홈앤쇼핑, 상품선정위원회 '온택트'로 전환



홈앤쇼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회의 진행에 제약이 발생함에 따라 상품선정위원회를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전환해 고객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매주 1회 진행되는 상품선정위원회는 상품선정위원이 참여하여 TV홈쇼핑 방송에 론칭할 신상품을 평가하고 발굴한다. 특히 홈앤쇼핑의 우수 고객으로 구성된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8명은 상품선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직접 전달하고 상품력과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롯데제과, '지니뮤직'과 손잡고 '월간과자' 구독 서비스 영역 확대



롯데제과가 '지니뮤직'과 손을 잡고 '월간과자 X 지니뮤직' 협업서비스를 론칭했다. 구독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롯데제과 '월간과자'와 '지니뮤직'의 협업서비스는 '과자와 음악의 만남'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웠다. 구독 신청은 '지니뮤직'에서 신청 가능하다. '지니뮤직'은 '월간과자'와 음악 이용권을 함께 구독할 수 있는 메뉴를 생성,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제과에서는 '지니뮤직'과의 컬래버 구독 서비스를 기념하며 '롯데스위트몰'에서 신청 가능한 8월 '월간과자'에 '지니뮤직' 이용권을 제공한다. '지니뮤직'과의 컬래버 디자인이 적용된 '월간과자' 소확행팩은 음악감상 100회권이 제공되며, '월간과자' 마니아팩에는 지니뮤직의 스마트 음악감상 30일권이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