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HMM, 임금협상 결렬에 파업리스크 커졌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8.05 17:04:46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5일 17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셀트리온, 골다공증 바이오시밀러 국내 임상1상 추가 승인[한경TV]

셀트리온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프롤리아 바이오시밀러(CT-P41)에 대해 남성을 대상으로 한 임상1상 시험 계획 승인을 받았다. 이번 임상1상은 건강한 남성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허가된 프롤리아와의 약효력과 안정성을 비교하기 위한 시험이다.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등의 방식으로 충남대학교 병원과 차의과대학 분당차병원에서 실시된다.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도 임상3상이 진행 중이며, 2024년 상반기까지 임상시험을 마칠 계획이다.

최태원號 대한상의, '한국판 비전펀드' 조성 추진 [조선비즈]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이끄는 대한상공회의소가 대기업이 인수·합병(M&A) 등에 필요한 자금을 원활히 조달할 수 있도록 직접 펀드를 조성하는 방안을 허용해달라고 정부에 건의하기로 했다. 일본 소프트뱅크가 비전펀드를 조성해 전 세계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것처럼, 국내 산업계도 금융자본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려야 한다는 주장이다. 대한상의는 대규모 펀드를 조성하고 운용할 여력이 있는 대기업을 대상으로 하되, 펀드로 모인 자금의 활용처는 제한을 두지 않는 방안을 생각하고 있다.


넷마블, 소셜카지노 무리하게 삼켰나···신용도 강등 '빨간불' [파이낸셜뉴스]

리오나르도인터렉티브 인수에 나선 넷마블의 신용등급이 강등될 위기에 처했다. 인수액이 지난해 자기자본의 40%를 넘고 대부분 차입으로 대금을 조달할 예정인 탓에 재무안전성이 크게 떨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다. 중단기적 재무안전성이 급격히 저하될 것이라는 게 주요 이유다. 하향검토 대상 등재는 기업이 6개월 안에 채무 상환 능력이 떨어졌다고 판단될 경우 등급이 추가 하락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운임 최고조인데"…HMM, 임금협상 결렬에 파업리스크 커졌다 [뉴스1]

사상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HMM에 파업 리스크가 불거졌다. HMM 해상노동조합은 오는 11일 4차 임금협상 결렬 시 중앙노동위원회에 조정 신청하겠다고 5일 밝혔다. 앞서 3차 협상에서 사측은 임금 인상 5.5%와 더불어 격려금 100%를 제시했다. 여기에 올 하반기 시황에 맞춰 추가 격려금도 협의하기로 했다. 그러나 노조는 급여의 정상화와 임금 25% 인상, 성과급 1200% 지급, 생수비 지원 등을 요구해 간극을 좁히지 못했다.


카카오 '대리운전' 본격진입에 업계 반발… '3兆 시장' 격돌[문화일보]

카카오모빌리티가 국내 '전화 콜' 1위 업체인 '1577 대리운전'과 손잡고 시장에 진출하면서 대리운전 업계가 강력 반발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복안이라는 입장이나 대리운전 업계는 골목상권 침해를 통한 밥그릇 뺏기로 규정해 갈등이 지속될 전망이다. 카카오는 1577 대리운전 서비스를 넘겨받아 기존의 모바일 앱과 연계함으로써 시장 점유율을 크게 높이는 방안을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카카오는 현재 모바일 앱 대리호출만으로 수도권 기준 전체 대리운전 수요의 20% 남짓을 점유한 것으로 추정된다.


"옵티머스 징계 수용 못해"…금감원, 감사원에 재심의 청구 [뉴스1]

금융감독원이 금감원 직원들에 대한 중징계를 요구한 감사원에 재심의를 청구했다. 옵티머스자산운용 사모펀드 환매 중단 사태를 놓고 일부 금감원 직원들이 전방위적인 업무 태만을 보였다며 감사원이 중징계를 요구했는데, 이 처분을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재심의 결론이 나오기까지는 2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재심의 결과가 나올 때까지는 해당 직원들에 대한 금감원의 인사위원회가 열리지 않아, 이들 직원은 정상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해운물류 대란' HMM 파업 촉각..."손실액 6786억 추산" 카뱅 마통의 변심...1년간 금리 가장 많이 올렸다 外 KCGI, 에디슨·키스톤 손잡고 쌍용차 인수전 참여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