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카카오게임즈, 2Q 영업이익 '이유있는 반토막'
김경렬 기자
2021.08.05 18:20:17
흥행작 '오딘', 2Q부터 비용 반영…매출 드러나는 3Q 반전할 듯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5일 17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2분기 영업이익이 각종 비용 증가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반토막 났다. 다만 지난달부터 흥행을 거듭하고 있는 '오딘: 발할라라이징(이하 오딘)'의 매출이 반영되는 3분기 실적은 크게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 


5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이 회사의 2분기 매출액은 129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1.5% 증가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81억원으로 전년 2분기(160억원)에 비해 절반 수준에 머물렀다. 영업비용이 지난해 같은기간과 비교해 34.1% 늘어난 1214억원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카카오게임즈의 매출을 플랫폼별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 매출은 84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6.3% 증가했다. PC게임 매출은 18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8.6% 감소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모바일 매출 성장과 관련해 "'달빛조각사', '가디언 테일즈' 등 기존에 출시한 모바일 게임들의 콘텐츠 업데이트가 반영된 결과"라고 전했다.  기타 매출은 골프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핵심 자회사 카카오VX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65.7% 성장한 264억원으로 드러났다.


반면 비용 면에선 오딘 출시로 인해 마케팅 비용이 전년동기대비 310.9% 늘어난 133억원으로 집계됐다. 지급수수료와 인건비 역시 지난해 2분기보다 각각 22.2%, 17.5% 증가했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 2분기도 빅테크 영향력 과시 카카오게임즈, 떡잎부터 알아본 '숨은 투자고수' 속끓는 엔씨…'리니지2M' 너마저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 주식부자 샛별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6월29일 출시한 오딘 매출로 3분기 반전을 기약하고 있다. 오딘은 출시 38일째일 이날도 양대마켓 1위로 선전하고 있지만, 2분기에는 단 이틀만 매출에 반영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성과 유지 차원에서 3분기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향후 라인업 소식도 전했다. 회사는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국내 출시와 '월드 플리퍼'의 글로벌 출시를 준비 중이다. PC온라인 게임도 해외 출시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세나테크놀로지, 애드엑스 등 유망 기업의 인수를 통해 신규 사업 확장과 수익 기반도 강화할 계획이다.


<자료=카카오게임즈>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