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PC삼립, 2Q 빵·HMR 판매호조 덕 봤다
최보람 기자
2021.08.05 17:58:13
전년比 영업익 57% 오르고 순익은 흑자전환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5일 17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SPC삼립이 주력인 빵과 신성장동력인 가정간편식(HMR)에서 재미를 보며 수익성을 크게 개선했다.


SPC삼립은 연결기준 올 2분기 영업이익이 14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6.7% 증가했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5.5% 늘어난 7149억원으로 집계됐다.


SPC측은 2분기 실적에 대해 빵, 가공식품, HMR 등의 매출이 일제히 증가한 영향이 컸다고 밝혔다.


SPC 관계자는 "삼립이나 샤니 등 빵류가 온라인 시장에서 인기를 끈 가운데 육가공식품의 경우 성장률이 전년대비 10.9% 성장하는 등 취급 중인 제품들의 판매량이 늘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휴게소 사업의 수익성이 전년대비 개선된 것 또한 2분기 이익 증대에 한몫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SPC삼립, 지난해 매출∙영업익 '껑충' GM, 사상 최고가 경신 '왜?' SPC삼립, 사업다각화 속 실적향상 지속 SPC삼립, 1Q 영업익 104억...전년비 52.9%↑

같은 기간 순이익은 10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순손실 193억원)대비 흑자전환했다. 이는 영업이익이 늘어난 것 외에 지난해 SPC삼립이 2분기 중 인식 한 잡손실(316억원)이 소거됐기 때문이다. 해당 잡손실에는 공정거래위원회와 국세청으로부터 부과 받은 과징금이 포함돼 있다.


SPC그룹 측은 SPC삼립이 올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기존제품 판매가 원활히 이뤄지고 있고 미국 푸드테크기업의 '잇저스트', 최근 런칭한 그릭요거트 '초바니' 판매실적이 더해진단 점에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