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하나銀, 메타버스 전담조직 신설
강지수 기자
2021.08.06 10:04:39
디지털경험본부 내 '디지털혁신 TFT' 신설···대고객 서비스까지 확대 예정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하나은행이 메타버스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조직 신설로 기존 은행 내부에 국한됐던 메타버스 활용 범위를 대고객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6일 하나은행은 최근 디지털경험본부 조직 내에 '디지털혁신 TFT'를 신설했다. 


메타버스 전담조직인 '디지털혁신 TFT'는 ▲원천기술 보유업체와의 비즈니스 협력·투자 검토 ▲PB손님을 위한 세미나․강연 및 상담서비스 ▲MZ세대 손님과 소통을 위한 체험공간(컬처뱅크, 클럽원, 하나드림타운 등) 구축 ▲AR·VR 기술을 활용한 영업지원(마이브랜치, CRM 연계) 등 다양한 접근방식을 검토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디지털혁신 TFT는 먼저 은행 내부 활동에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디지털경험본부 유닛리더 회의에서 리더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ifland)'에 접속 후 자신의 아바타를 활용해 각자 준비한 자료를 공유하며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중요성이 커진 만큼 본점 뿐만 아니라 영업현장 회의에도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직원들의 주말 자율연수 프로그램을 기존 화상연수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방식으로 전환했다. 아바타를 활용해 게임에 참여하는 듯한 재미요소를 교육에 접목하면서 강의 몰입도를 높였다. 하나은행은 향후 이를 지식포럼, 리더십 과정 등으로 확대해 교육 분야에서도 메타버스 활용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하나銀, 조직개편···70년대생 여성 리더 전진배치 MS, '그룹통화' 기능 개선...'줌'에 도전장 하나銀, 첫 외화 신종자본증권 발행 착수 구글, 한때 에픽게임즈 인수 고려

하나은행 디지털혁신TFT 관계자는 "이번 조직 신설은 온택트, 가상현실 등 새로운 환경에 익숙한 MZ세대의 사고방식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라면서 "관련 산업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중장기 과제를 세워 단계적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나은행이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활용해 주말 연수를 진행하는 모습.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