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보령제약-메콕스큐어메드, 항암제 공동개발 外
민승기, 윤아름 기자
2021.08.06 10:59:25

◆보령제약-메콕스큐어메드, 항암제 공동개발

[딜사이트 민승기, 윤아름 기자] 보령제약이 신약개발 전문기업 메콕스큐어메드와 '공동사업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경구용 항암제'와 '나노 항암제'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양사는 메콕스큐어메드에서 개발중인 경구용 혈액암 치료제 '멕벤투(Mecbentu)'와 메콕스큐어메드에서 개발한 '이중봉입 리포좀(Liposome) 플랫폼 기술'을 적용한 나노항암제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동후디스, 수험생 위한 수능 D-100일 기념 프로모션

일동후디스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D-100일을 맞아 '수능 100일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동후디스는 4일부터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 100세트 한정판매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수능날까지 수험생들의 건강한 수험생활을 위해 하루에 한 팩씩 먹을 수 있도록 1세트에 100팩으로 구성했으며, 오직 '하이뮨몰'에서만 58% 할인된 13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미코바이오메드, 코로나19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 유럽 CE 획득


미코바이오메드가 코로나19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의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신속진단키트(VERI-Q SARS-CoV-2 Neutralizing Antibody Rapid Test)는 혈당측정기처럼 손가락에서 채혈한 피 한 방울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선택적으로 중화시키는 항체의 생성 여부를 15분에서 20분 내로 확인 할 수 있다.


◆압타바이오, 간질환 치료제 'APX-311' 멕시코 특허 취득

관련기사 more
알테오젠, ALT-B4 제조법 특허 PCT 출원 外 바이젠셀 "세계적 면역세포치료제 전문 기업 도약" 外 셀트리온, 차세대 mRNA 백신 플랫폼 개발 착수 外

난치성 항암치료제 및 당뇨합병증 치료제 개발업체 압타바이오가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치료제 'APX-311'의 멕시코 특허를 취득했다. 회사는 미충족 수요가 높은 질병에 대한 시장 선점을 위해 NASH 치료제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임상 2상 후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랩지노믹스, KISTㆍ경북대와 코로나19 다가백신 개발 착수

랩지노믹스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경북대학교와 협력해 다양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다가백신 개발에 착수했다. 랩지노믹스가 개발 중인 다가백신은 최소 3개 이상의 항원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 기반의 백신이다. 최근 유행이 확산되고 있는 델타(인도)는 물론이고 감마변이(브라질), 베타변이(남아공), 람다변이 등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새로운 변이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베라 아임뮨, 올리브영 런칭


면역 전문 건강기능식품 '아임뮨'이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 런칭한다. '아임뮨'은 하루 1포로 면역 다당체의 일일 권장 섭취량을 100%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200:1로 농축한 알로에가 함유되어 있으며 청포도농축액과 사과농축액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어린이를 포함한 온 가족이 편하게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