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GC이테크건설, 김해 복합물류센터 수주
김진후 기자
2021.08.06 11:20:18
수주액 1278억 규모…냉동·냉장·자동화 플랜트 기술 반영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SGC이테크건설이 1278억원 규모의 김해 덕암 복합물류센터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김해 덕암 복합물류센터는 대지면적 2만9799.9㎡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층 높이의 냉동·냉장창고(연면적 4만4239㎡) ▲최고 5층 상온창고(연면적 4만3081.5㎡) ▲부대시설(연면적 4만4480.7㎡) 등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전 층 접안이 가능하고 모듈 및 층고를 효율적으로 설계해 편의성을 높였다.


김해 덕암 복합물류센터 조감도. 출처=SGC이테크건설

시설은 경상남도 김해시 주촌면에 위치한다.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남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영남권 전역을 1시간 내 이동 가능하고 ▲중부내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을 통해 수도권을 포함한 주요 권역관의 이동이 수월해 영남권역의 핵심 물류창고 역할을 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SGC이테크건설 관계자는 "과거 물류창고는 단순 창고의 역할만 수행했지만 현재는 들어온 물량을 즉각 분류해 출하할 수 있는 물류거점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며 "회사의 독보적인 플랜트 기술 경쟁력을 발휘해 냉동·냉장 등 다양한 설비를 시공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비대면 소비 및 배달·배송이 활성화하면서 물류센터 산업도 빠르게 확장 중이라는 평가다. 특히 포장 로봇 등 자동화 설비를 구축한 스마트물류센터나 분류 기능을 갖춘 물류센터의 수요가 많아지며 첨단화도 진행 중이다.


SGC이테크건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물류센터 수주물량이 급증하면서 코로나 상황에서도 수주 계획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물류센터에 대한 물량이 증가하고 있어 연내 물류센터 수주만 5000억원 이상을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GC이테크건설, 2년 연속 주당 0.3주 주식배당 SGC그룹 SGC이테크건설, 3Q 누적 영업익 460억…전년比 827%↑ SGC그룹, 'SGC숲' 1호 조성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