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 2분기 영업익 53%↑…자회사 깜짝 실적 달성
김진배 기자
2021.08.06 13:49:51
매출 12조6771억원·영업이익 7690억원…제조분야 수익성 높아져
한화 연결재무제표 기준 2분기 잠정 실적.(사진=한화 제공)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한화가 올해 2분기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이 모두 증가하는 실적 상승세를 이어갔다. 


한화는 2분기 매출이 12조6771억원으로 전년 같은기간에 비해 15.2% 증가했다고 6일 공시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690억원, 5721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3.4%, 63.1% 늘었다. 


한화는 "이번 호실적은 자체사업은 물론 한화시스템 등 주요 자회사들이 시장 전망을 상회하는 깜짝 실적을 달성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자회사인 한화솔루션은 케미칼 부문이 선전하며 역대 분기 최대인 2조8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도 군수와 민수사업 전반에 걸쳐 수익성이 개선되며 호실적을 기록했다. 한화생명도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00% 안팎 증가했다.

관련기사 more
한화시스템, UAE와 1.3조원 방산 수출 계약 한화건설, 한화저축은행 주식 전량 처분 한화시스템, 3600억 방사청 군 위성통신 체계 수주 뚝심의 최광호 부회장, 한화건설 체질개선 이끈다

자체사업의 실적도 좋았다. 한화는 "코로나19로 감소했던 장비 수요가 점차 증가하면서 제조분야의 수익성이 높아졌고, 글로벌 부문도 석유에너지 사업 호조로 실적이 개선됐다"면서 "한화건설은 대형 현장의 신규 착공으로 호실적 달성에 일조했다"라고 말했다.


한화 관계자는 "이차전지 등 성장 산업 분야에서 수주 확대에 주력하고, 자회사를 통한 인공위성, 에어모빌리티 등 우주항공 분야의 신사업 진출로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