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일감 몰아주기' 눈총에…LG, 자회사 빌딩관리부문 판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8.06 17:38:56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6일 17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일감 몰아주기' 눈총에…LG, 자회사 빌딩관리부문 판다 [한국경제]

LG그룹이 자회사 에스앤아이(S&I)코퍼레이션 내 건설 부문과 빌딩 관리(facility management·FM) 부문 매각을 추진한다. 지난해 말 불거진 총수 일가 일감 몰아주기 논란을 서둘러 차단하기 위해 매각에 나선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LG는 S&I코퍼레이션 내 건설과 FM 부문을 각각 분할하는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S&I코퍼레이션은 크게 건설, FM, 레저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LG는 분할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매각을 추진할 예정이다. 실무 작업은 모건스탠리가 맡고 있다.

'文정부 첫 관료 출신 금감원장' 정은보 "금융감독 방향성 재정립" [주요언론]

정은보 신임 금융감독원장은 6일 "자영업자 부실 확대, 자산의 가격조정 등 금융시장 퍼펙트 스톰이 발생할 수 있는 시기"라며 "금융감독이 추구해야 할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법과 원칙에 기반한 금융감독에 주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원장는 이날 서울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제14대 원장 취임식을 열고 "대내외 경제·금융 리스크 요인이 점증된 이 시기에 금융감독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카뱅 '시총 11위' 화려한 데뷔…'따' 실패했지만 '상' 성공했다 [주요언론]

카카오뱅크가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6일 상한가에 거래를 마쳤다. '따상'(공모가 2배로 시초가 형성, 이후 상한가)에는 실패했지만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며 단숨에 '금융 대장주'에 올랐다. 이날 카카오뱅크는 시초가(5만3700원) 대비 가격제한폭(29.98%)까지 오른 6만9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개장 직후에는 5% 넘게 하락세를 보이다가 곧 상승 전환해 상승 폭을 키웠다. 아쉽게도 따상은 달성하지 못했으나 카카오뱅크는 '금융 대장주'로 화려하게 증시에 입성했다.


"개미 등에 칼 꽂았다"… 뿔난 SK이노베이션 주주들 [조선비즈]

SK이노베이션 (240,000원 ▲ 1,500 0.63%)이 배터리 사업 부문을 분리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주가가 연일 하락하자 개인투자자들 불만이 거세지고 있다. 소액주주들은 온라인 종목 토론방에 이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과 최태원 SK그룹 회장 소셜미디어(SNS) 계정에서도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SK이노베이션은 전날보다 5000원(2.05%) 하락한 23만8500원에 거래됐다. SK이노베이션 주가는 배터리 사업 부문 분할 계획을 발표한 지난 3일부터 이날까지 3거래일 연속 하락했다. 이 기간 주가는 5.7% 떨어졌다.


한독·한미약품, 자사 고혈압 약 3개 품목 자진 회수 [뉴스1]

한독과 한미약품이 올해 1월 이전에 만들어 공급한 고혈압약 3개 품목을 자발적으로 회수한다. 앞서 해외 의약품 규제당국이 해당성분 원료의 불순물 우려를 표명했고, 국내 제약사들은 시험검사 결과가 미처 확인되지 않은 올해 1월 이전 해당 약에 대한 회수에 나서게 된 것이다. 올해 1월 이후에 만든 제품은 국제기준 이하로 확인됐다.

관련기사 more
에스앤아이코퍼, 건설·FM부문 물적분할 페이팔 벤모, 신용카드 포인트 '가상자산'으로 지급 브라질의 카뱅 누뱅크, 미국 IPO 자문사 선정 한미사이언스, WHO '백신허브' 제안서 제출 外

JP모건 가상화폐 펀드 추가 판매…월가 비관론 끝났나 [이데일리]

미국 투자은행 JP모건이 개인 고객들을 위한 비트코인 펀드를 포트폴리오에 새로 추가했다. 월가의 유명한 비트코인 회의론자 JP모건의 제이미 다이몬 최고경영자(CEO)가 이 같은 결정을 내리자 월가의 해묵은 비트코인 비관론이 막을 내린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5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에 따르면 이날부터 JP모건의 자산 관리사들은 프라이빗 뱅킹 고객들에게 암호화폐 수탁 업체 뉴욕디지털투자그룹(NYDIG)과 함께 만든 새로운 비트코인 펀드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이 펀드는 NYDIG가 모건스탠리 고객들에게 제공한 펀드와 비슷한 것으로 알려졌다.


'15억원 로또' 무순위 청약 떴다 [조선비즈]

당첨만 되면 단숨에 15억원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무순위 청약 물량이 나왔다. 실거주 의무 규제도 받지 않아 전세 보증금으로 분양금까지 충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청약 경쟁률이 치솟을 것으로 전망된다. 6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오는 11일 서울 강남구 일원동 '디에이치자이개포'에서 5가구가 무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전용 84㎡T 타입 1가구와 전용 118㎡ 4가구, 총 5가구가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전용 84㎡T 타입의 경우 14억1760만원에 공급된다. 118㎡ 타입은 18억8780만~19억690만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