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웹젠, 2Q 외형‧내실 동반 개선
김경렬 기자
2021.08.06 17:48:28
'뮤 아크엔젤' 동남아 흥행 효과…하반기 '뮤 아크엔젤2' 출격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6일 17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웹젠이 주력 작품들의 해외 흥행에 힘입어 외형과 내실을 동반 개선했다. 하반기 '뮤 아크엔젤2'를 출시할 예정이고 중대형급 신작 프로젝트로 개발되고 있어 추가 상승세를 예고했다.


웹젠은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8.84% 증가한 71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231억원, 당기순이익은 184억원으로 같은 기간 각각 40.96%, 24.31% 개선했다.


웹젠의 성장은 '뮤 아크엔젤'이 동남아시아에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해외 매출에서 도약했기 때문이다. 2분기 웹젠의 해외매출은 28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2% 증가했다.


웹젠은 하반기에 실적 도약을 자신했다. 9월 중에는 모바일 신작 '뮤 아크엔젤2'가 국내 출시한다. '뮤 아크엔젤2'는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을 동시에 조작해 전투를 펼치는 집단육성 시스템을 내세운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관련기사 more
웹젠 신작 '뮤 아크엔젤2' 9일 출격 웹젠, '뮤 아크엔젤2'로 하반기 매출 견인할까 구글, 한때 에픽게임즈 인수 고려

모바일게임 '샷온라인: 골프배틀'의 해외 성과도 반영된다. 샷온라인: 골프배틀은 '샷온라인' 시리즈를 10년간 서비스하면서 팬덤을 확보한 북미지역에서 지난 8월2일 소프트 론칭했다. 게임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한 후 타지역까지 서비스를 넓혀나간다는 방침이다.


장기적인 성장 계획 역시 밝혔다. 우선 웹젠은 규제가 늘어나는 중국 서비스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직접 서비스 지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웹젠블루락'과 '웹젠노바' 등 7개 개발 자회사에서는 모바일 MMORPG, 수집형 RPG, 캐주얼게임 등 여러 장르의 게임도 제작하고 있다.


김태영 웹젠 대표이사는 "전문성이 높은 인재들을 영입해 신작 게임을 준비하고, AI 등 기술 확장을 위한 개발투자 비중도 꾸준히 늘리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에 따른 게임산업의 변화와 성장 방향을 가늠해 투자를 확대하면서 대내외 리스크를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