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마존의 직원 복권 "백신 맞으면 50만달러"
심두보 기자
2021.08.07 12:29:37
백신 회의론자 회유 위한 방침으로 보여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7일 12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아마존 풀필먼트센터 / 출처=아마존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미국의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직원의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직원 복권을 선보였다.


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백신 접종을 완료한 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복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마존은 총 18개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경품에는 50만달러(5억7300만원) 상금, 10만달러(1억1500만원) 상금, 신차, 휴가 패키지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아마존은 기존에도 백신 접종 직원에게 80달러를 지급했다.


아마존의 직원은 오프라인 매장,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등 다양한 사업 부문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백신 접종률이 기업의 미래 불확실성을 줄이는 데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이 같은 기업 복권 프로그램은 백신 회의론자들을 접종 대열에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은 또한 오는 10월 9일부터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물류센터에서 직원들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지침을 최근 발표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네이버, 공들인 중소 판매자 공략...'넘사벽' 이커머스 주자로 미친 상승률 보이는 쇼피파이, 주가 더 갈까 아마존 가상자산 결제 허용?…"사실무근" 다가오는 우주여행 시대, 티켓 가격은

아마존의 주가는 지난 금요일(6일) 0.92% 하락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코로나 19 사태 이후 급격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2020년 3월 1800달러대이던 주가는 4개월 뒤인 7월에 3000달러를 넘어섰다. 다만 최근 1년 간 주가는 횡보하는 모습이다. 이 기간 동안 아마존 주가는 5.6% 올랐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