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필립모리스, 호흡기 치료 벡투라 인수 추진
심두보 기자
2021.08.09 08:41:09
주당 165펜스 제안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9일 08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필립모리스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미국 담배 기업의 대명사 필립모리스가 벡투라 인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8일(현지시간) 필립모리스는 벡투라 인수를 위한 가격으로 주당 165펜스(2.29달러)를 제안했다. 이는 사모펀드 칼라일이 지난 28일 발표한 155펜스보다 10펜스 높은 가격이다. 다만 아직 누가 벡투라를 차지하게 될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28일 당시 벡트라가 "칼라일의 제안을 지지하고 필립모리스의 제안에 대한 권고를 철회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필립모리스의 더 높은 가격이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벡투라는 약물 흡입기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이다. 필립모리스는 2021년 3월 '금연 제품의 수익을 전체의 절반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장기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벡투라의 기업가치는 12억달러(1조 3700억원) 수준으로 거론되고 있다.


뉴욕증권거래소 상장기업인 필립모리스 주가는 올해 20%대 상승했다. 코로나 19 이전부터 이 기업의 주가는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코로나 19가 그리 큰 영향을 미치진 않고 있다는 얘기다. 다만 2020년 3월 20일 61달러 저점을 찍은 이후 주가는 99달러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한편 런던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벡투라의 주가는 M&A 이슈 탓에 필립모리스가 제안한 가격인 165펜스 턱 밑까지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3 듀오 위 에디션' 출시 '신약개발 실패' 용납하지 못하는 투자자 KT&G, 담배·KGC 동반 부진에 2Q 실적↓ 휴벡셀 '코스닥 이전 상장' 준비 본격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