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상, 라이신 사업 확대 본격 '시동'
엄주연 기자
2021.08.10 07:50:48
청푸그룹에 265억원 출자…제조기반 마련
이 기사는 2021년 08월 09일 17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대상이 중국에 생산 거점을 확보하고 라이신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선다.


대상은 9일 중국의 라이신 생산 판매 업체인 청푸그룹에 약 265억원을 출자한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 대비 2.41%에 해당하는 규모로, 취득 예정일자는 2022년 1월 31일이다. 출자 후 대상의 청푸그룹 지분율은 32.9%가 된다. 


대상은 취득 목적에 대해 중국 내 제조기반 마련을 통한 아미노산 사업 확대라고 설명했다. 앞서 대상은 2018년 10월 청푸그룹과 100억원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당시 대상 소재사업부문에서 보유하고 있는 라이신 기술을 중국 청푸그룹에 전파하고, 청푸그룹의 입지와 제조경쟁력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지분 투자도 기술이전 협약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졌다. 라이신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동물 사료 첨가제다. 체내 합성이 어려워 보통 음식에 첨가해 단백질 합성을 돕는 데 쓰인다. 

관련기사 more
대상셀진, 임세령식 다각화 선봉장 되나 CJ제일제당, 건기식 '리턴업' 라인업 확대 外 대상그룹, 광고대행사 상암컴즈 매각한다 '자매경영' 대상, 요동치는 승계구도?

라이신 사업은 대상의 소재 부문 가운데 핵심 사업 중 하나다. 대상은 1973년 국내 최초로 라이신 개발에 성공했지만, 외환위기 때인 1998년 라이신 사업 부문을 독일 화학 기업 바스프에 매각했다. 이후 바프스가 매각한 라이신 사업 부문을 2015년 백광산업으로부터 다시 되찾아 사업을 재개한 바 있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지분 취득에 대해 "중국 내에 라이신 생산 거점을 확보함으로써 라이신 사업 확대 기반을 마련하기 위함"이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