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미래에셋운용, 반도체·친환경 ETF 3종 상장
김승현 기자
2021.08.10 09:48:44
'TIGER 차이나반도체FACTSET ETF' 거래소 500번째 ETF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Fn반도체TOP10 ETF', 'TIGER 차이나반도체FACTSET ETF', 'TIGER 차이나클린에너지SOLACTIVE(솔랙티브) ETF' 3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상장 종목은 'TIGER Fn반도체TOP10 ETF', 'TIGER 차이나반도체FACTSET ETF', 'TIGER 차이나클린에너지SOLACTIVE(솔랙티브) ETF' 3종목이다. TIGER 차이나반도체FACTSET ETF는 한국거래소에 상장하는 500번째 ETF다.


TIGER Fn반도체TOP10 ETF는 한국 반도체 상위 10개 기업에 투자한다. 미래에셋운용은 반도체가 디지털 경제와 4차 산업혁명 핵심으로, 지속적인 수요 성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 ETF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리노공업, 원익IPS 등 10종목에 투자하며, FnGuide 반도체Top10 지수를 추종한다. 특히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반도체 ETF 중 최초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두 종목을 모두 편입한다는 특징이 있다.


TIGER 차이나반도체FACTSET ETF는 정부 지원을 받아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반도체 기업에 투자한다. 홍콩, 상해, 심천, 뉴욕,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반도체 기업 상위 25종목에 투자하며, 추종지수는 'Factset China Semiconductor Index'다. 

관련기사 more
미래에셋자산운용 새 수장에 최창훈‧이병성 블랙록의 저탄소 ETF에는 어떤 기업이 담겼나 "TDF 자체운용, 글라이드 패스 자체 설계부터" 안정성·수익성 둘 다 잡은 '전략배분' 전략

미래에셋운용 관계자는 "중국은 반도체 산업 투자 펀드를 조성하는 등 정부 주도로 반도체 국산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미중 기술전쟁으로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TIGER 차이나반도체FACTSET ETF는 한국거래소에 상장하는 500번째 ETF다.


TIGER 차이나클린에너지SOLACTIVE ETF는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는 중국 기업에 투자하는 ETF다.  홍콩, 상해, 심천, 뉴욕,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클린 어네지 기업 상위 20종목에 투자한다. 추종지수는 'Solactive China Clean Energy Index'다.


미래에셋운용은 ETF 3종을 신규 출시하는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증권에서 신규 상장하는 TIGER ETF를 거래하는 고객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날부터 9월3일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거래소 500번째 ETF 상장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퀴즈를 풀면 정답자 중 500명을 추첨해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