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T&G '릴(lil)', 1년 만에 10개국 진출 성공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2021.08.10 10:24:03

◆KT&G '릴(lil)', 1년 만에 10개국 진출 성공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이 지난해 8월 러시아에 첫 선을 보인 이후 1년 만에 10개국에 진출하는 데 성공했다. KT&G는 지난 9일(현지시간) 열번째로 알바니아에 '릴 솔리드 2.0'과 전용스틱 '핏(Fiit)'을 출시하며 10개국 진출을 달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KT&G와 PMI는 지난해 궐련형 전자담배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맺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 '릴 솔리드 1.0(lil SOLID 1.0)'을 첫 출시했다. 이후 일본에 '릴 하이브리드 2.0(lil HYBRID 2.0)'을 출시한데 이어 올해는 신형 제품인 '릴 솔리드 2.0(lil SOLID 2.0)'을 주력으로 유럽 동남부와 중앙아시아로 해외 판로를 확대했다.


◆동원F&B '리챔', 일본 진출 3개월새 판매량 40만개 돌파

동원F&B의 짜지 않은 국산 캔햄 '리챔'이 일본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동원F&B는 지난 5~7월 일본 전역에 위치한 대형마트에서 리챔 판매량이 40만개(판매액 약 16억원)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동원F&B는 올해 말까지 100만 캔을 판매해 현지 판매액을 40억원 규모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판매량을 250만 캔까지 끌어올려 판매액 1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초기 시장 반응이 뜨거운 것은 짠맛이 강한 요리가 많은 일본에서 리챔의 저나트륨 컨셉이 주목 받으며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냈기 때문이다.


◆구호플러스, '임퍼펙션' 주제로 가을 컬렉션 출시

관련기사 more
GS프레시몰, 거리두기 강화로 구매 고객 급증 外 홈플러스, 폐점 임직원에게 위로금 지급 外 GS리테일, 간편 결제 시스템 'GS페이' 출시 外 SSG닷컴, 명품 브랜드 '피아제' 유치 外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플러스는 '임퍼펙션(불완전)'을 주제로 절제된 미니멀리즘을 표현한 가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 가을 시즌 컨셉은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절제된 미니멀리즘과 유니크한 개성을 표현했다.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브라운, 카키, 베이지 등 내추럴한 색감을 주로 사용하면서 비정형적인 실루엣과 올 풀림, 스티치 같은 원 포인트 디테일로 독특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CJ프레시웨이, 페루산 냉동새우 온·오프 채널 유통


CJ프레시웨이는 페루 2위 종합식품기업인 ECO-SAC(에코삭)을 통해 페루산 냉동 새우를 이마트에브리데이와 SSG.COM 등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새우는 '손질 생칵테일 새우'다. 흰다리새우살로 주로 가정에서 칠리새우, 감바스, 새우장 등을 만들 때 사용된다. CJ프레시웨이는 향후 대왕오징어 등 다양한 페루산 수산물을 수입해 국내 대형 마트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유통할 계획이다.


◆오리온그룹, 코로나19 의료진에 '간식 박스' 지원


오리온그룹은 오리온재단을 통해 전국 코로나19 선별진료소와 임시선별검사소 806곳에 총 1억원 상당의 '오리온 간식 박스'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간식 박스는 의료진 지원을 위해 특별 제작한 것으로 '포카칩', '꼬북칩', '태양의맛 썬', '오!구마', '참붕어빵' 등 오리온 인기 제품을 담았다. 


◆hy, '얼려먹는 야쿠르트' 월 판매량 1000만개 돌파


hy는 '얼려먹는 야구르트'의 한달 판매량이 7월 기준 약 1100만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16년 출시 이후 최대 수치로 지난해 같은 기간 비교 시 46% 가량 증가했다. hy는 올여름 무더위 여파와 함께 2월 완료한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얼야는 마시고 얼려먹을 수 있는 멀티형 음료다. hy는 6월 한정판으로 선보인 발효유 '얼려먹는 야쿠르트 샤인머스캣'도 정식 출시를 결정했다.


◆이베이코리아, 하반기 개발자 공개채용



이베이코리아는 2021 하반기 개발자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통합 커머스로 성장하는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미래 커머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실무급 개발직을 뽑는 자리로 평년 보다 2배 이상 많은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지원을 원하는 이들은 오는 19일까지 이베이코리아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오는 13일 오후 5시에는 G마켓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라이브커머스 형식의 '채용설명회'도 열릴 예정이다.


◆아워홈, 친환경 급식 캠페인 '가치 잇 고' 실시



아워홈은 식단을 통한 환경보호 캠페인 '가치 잇 고(EAT GO)!'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한 끼 식사를 통해 고객에게 가치있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그린캠페인이다. 캠페인 첫번째 주제는 식단에 고기를 없앤 '미트프리데이'다. 육류 중심 소비를 줄여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생태계를 보전한다는 취지다. 아워홈은 본사 구내식당을 시작으로 ESG 관심 고객사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