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1세대 이커머스기업 다나와 매각…'롯데' 유력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8.10 10:57:04
이 기사는 2021년 08월 10일 10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세대 이커머스기업 다나와 매각…'롯데' 유력[헤럴드경제]

국내 1세대 이커머스 기업인 다나와가 매각 작업에 돌입한 것으로 10일 확인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급격히 성장 중인 이커머스 시장에서 다나와가 지닌 경쟁력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다나와는 최근 공동 매각 주간사로 국내 대형증권사 등을 선정해 매각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인수후보로는 카카오와 롯데그룹 등이 물망에 올라와 있는 가운데 롯데그룹의 인수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스틱인베스트먼트, 신기술테마 투자사 연달아 매각[매일경제]

스틱인베스트먼트는 내달 바이오디젤 사업을 하는 대경오앤티와 동물질병진단키트 업체인 메디안디노스틱 매각작업에 돌입한다. 두 회사는 상반기 매각주관사를 선정한 뒤 사전 실사 및 인수후보자와의 태핑 단계를 거치고 있으며, 내달께 본입찰을 받는 등 연내 매각작업을 마무리하는 일정을 조율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매각 추진 윈팩, 시장 관심은 '미지근'[더벨]

반도체 후공정 패키지 및 테스트 전문기업 윈팩의 경영권 매각이 추진 중이지만 시장의 반응은 신통치 않다. 원매자들은 반도체 업황 개선으로 실적이 개선됐으나 특정 기업에 매출 의존도가 쏠려 있어 사업 안정성이 낮다는 점에 주목했다. 일부 원매자들이 관심을 접으며 흥행 가능성이 높지 않을 것으로 점쳐진다.


스페이스X, 위성 데이터 스타트업 인수[연합뉴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미국의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가 위성 데이터 스타트업인 스웜 테크놀로지를 인수한다고 CNBC 방송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스웜은 지난 6일자 공시를 통해 지난달 16일 스페이스X와 합병을 합의했다면서 합병 절차가 마무리되면 스페이스X가 100% 지분을 가진 자회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GS그룹, IMM인베 우군으로 포섭…새 주인 유력[더벨]

국내 1위 보툴리늄 톡신 기업 휴젤 인수를 추진하는 GS그룹이 우군을 확보했다. 사모투자펀드 운용사 IMM인베스트먼트가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 힘을 보태기로 했다. GS그룹이 휴젤의 새 주인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다만 이번 인수전이 비딩 형태로 진행되는 만큼 막판까지 결과를 속단하기는 어렵다는 시각도 있다.

관련기사 more
본입찰 앞둔 다나와 인수전 '후끈' 아마존, 입점 기업 제품 불만 책임진다

bhc치킨, 올림픽 기간 매출 상승…전년比 25% 증가[주요매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 치러진 올림픽이 지난 8일 막을 내린 가운데 치킨 매출이 전년도보다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10일 bhc치킨은 올림픽 기간인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올림픽 기간 중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 날은 7월 31일이었으며, 8월 6일과 7월 25일 순이었다.


에이프로젠, 이승호 노무라 IB부문 한국대표 등 국내외 인사 대거 영입[매일경제]

에이프로젠은 이승호 노무라금융투자 IB부문 대표를 대표이사로, 양경미 전 아키젠 대표를 임상개발본부장으로, 폴 앤드리아 (Paul Andrea) 전 삼성바이오로직스 이사를 오송공장 최고운영책임자로 영입했다고10일 밝혔다.


코오롱은 부인하는데...이웅열의 어바웃피싱 "사내 신사업을 위해 만든 법인"[파이낸셜뉴스]

이웅열 전 코오롱 그룹 회장이 설립한 스타트업 '어바웃피싱'이 코오롱 그룹의 신사업을 위해 만들어진 법인이라고 밝혀 논란이 예상된다. 10일 파이낸셜뉴스의 취재를 종합하면 어바웃피싱은 최근 복수의 채용사이트 채용공고에서 "자사는 코오롱 계열사로 사내 신사업을 위해 만들어진 법인 회사"라고 소개했다. 이는 코오롱 측의 "어바웃피싱은 이웅열 전 회장의 개인적인 사업일 뿐 그룹의 신사업과 관련이 없다"는 설명과는 완전히 배치되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