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셀트리온 렉키로나, 브라질 긴급사용승인 획득
민승기 기자
2021.08.12 09:18:04
브라질 보건당국 회의서 만장일치로 결정…"코로나 확산 방지 기여"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셀트리온이 개발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가 현지 시간 11일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다.


셀트리온은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에 렉키로나의 임상 1상과 2상 결과를 비롯해 최근 완료한 글로벌 대규모 임상3상 결과와 브라질 발 감마 변이 및 인도 발 델타 변이 등에 대한 전임상 자료도 함께 제출했다.


브라질 보건당국은 제출된 자료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성인 고위험군 경증환자,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렉키로나의 긴급사용을 승인한다고 발표했다. 특히 이 날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 당국자 회의에서는 투표를 통해 렉키로나의 긴급사용승인 여부를 검증했다. 심사위원들은 만장일치 의견으로 긴급사용승인을 결정했다.


코로나19 실시간 통계 사이트 월드오미터(Worldometer)에 따르면 11일 기준 브라질 코로나19 하루 확진자는 3만5000명 수준으로, 누적 확진자는 2021만명, 사망자수는 56만4800명에 달한다. 최근에는 델타 변이의 확산으로 코로나19 신규 하루 확진자가 10일 기준 1만명대에서 3만명대로 급격히 늘어났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렉키로나의 대규모 글로벌 임상 데이터를 통해 입증된 안전성과 효능을 바탕으로 브라질 보건당국으로부터 긴급사용 승인을 획득하게 됐다"며 "델타 변이 확산으로 하루 확진자가 3만명대로 급증하고 있는 브라질에 렉키로나를 조기에 공급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머크,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美 FDA에 긴급사용승인 신청 셀트리온, '렉키로나' 유럽 허가 초읽기 셀트리온 '렉키로나' 식약처 정식 품목허가 획득 셀트리온 지주사 단일화…'셀트 3형제' 합병만 남았다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