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테카-KT, AI슈퍼컴센터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外
민승기, 윤아름 기자
2021.08.12 10:52:29

◆신테카-KT, AI슈퍼컴센터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딜사이트 민승기, 윤아름 기자] 신테카바이오는 주식회사 KT를 주축으로 한 'KT컨소시엄'과 '신테카바이오 AI슈퍼컴센터 구축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KT가 주관사로 구성한 컨소시엄에는 KT(전기·통신·기계), KT엔지니어링(건축·토목·조경), 한기엔지니어링건축사무소(설계)가 참여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각 사는 상호 협력 하에 신테카바이오 AI슈퍼컴센터 구축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테카바이오는 KT와 전략적 제휴를 맺게 된 배경에 대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본격 추진하는 첫걸음인 '친환경 저탄소 AI슈퍼컴센터' 구축을 실현시켜 줄 파트너로서 KT가 가장 적합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동아쏘시오, 상주시 여성.청소년 생리대 후원 업무협약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11일 상주시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후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은 경상북도 상주시 상주시청에서 실시됐으며,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사장과 강영석 상주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저소득가정 여성 청소년들의 생리대 부담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정부와 기업들의 생리대 지원 사업이 활발해졌지만 여전히 생리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여성 청소년이 많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의 기본권 보장과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이번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 서울대병원에 뇌질환 혁신 치료기기 설치

고집적 초음파 시스템 엑사블레이트 뉴로 국내 독점 공급사인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최근 서울대학교병원에 엑사블레이트 뉴로 관련 모든 시스템 설치를 마쳤으며, 본격 운용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엑사블레이트 뉴로는 이스라엘 생명공학 기업 '인사이텍(Insightec)'이 개발한 최첨단 혁신 의료기기다. 진단용이나 피부 미용에만 쓰이던 초음파를 뇌신경계질환 치료에 접목, 두개골을 직접 열지 않고 초음파를 이용해 뇌 병변을 치료할 수 있게 설계됐다. 엑사블레이트 뉴로를 이용하면 보통의 뇌수술과 달리 전신마취를 할 필요가 없고, 출혈과 감염의 위험에서 자유로워 고령 환자 또는 항혈소판제제 및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환자들도 뇌수술을 안전하게 받을 수 있다.


◆안국약품, 토비콤 광고 모델로 홍진경 발탁

안국약품은 40년 역사를 가진 국민 눈영양제 토비콤 광고 모델로 홍진경을 발탁했다고 12일 밝혔다. 토비콤은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40대 이상 연령대에서는 인지도가 높지만 2030 연령대에는 비교적 인지도가 낮은 점을 개선하고자 토비콤의 모델을 선정하는데 많은 고민이 있었다. 이에 최근 유튜버로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홍진경을 발탁하게 됐다. 이번 토비콤 광고는 8월 중순 다양한 매체에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녹십자, 혈액분획제제 북미 임상 3상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는 최근 자사의 면역글로불린 제제 'GC5107(국내 제품명: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주 10%)'의 북미 임상 3상 결과가 SCIE급 국제학술지 '첨단면역학회지(Frontier in Immunology)에 게재됐다고 12일 밝혔다. 학술지에 실린 논문 내용은 미국 10개, 캐나다 7개 등 총 17개 의료기관에서 3세부터 70세 사이의 1차 면역 결핍증(Primary Immunodeficiency) 환자 49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GC5107'의 북미 3상 결과다. 논문에 따르면 최종 임상 검증에서 'GC5107'이 FDA 가이드라인에 준한 평가 지표를 모두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효성 결과를 보면, 1차 평가 지표인 '급성 중증 세균성 감염(Acute Serious Bacterial Infections)'의 12개월 내 발생 빈도가 FDA 기준인 1보다 낮은 0.02의 수치가 나왔다. 안전성 측면에서도 약물로 인한 심각한 수준의 이상반응은 관찰되지 않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휴메딕스 '장기지속형 비만치료제' 공동 개발 外 비보존제약, 박완주 신임 사장 영입 外 씨젠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 출범 外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코로나19 백신 생산 사전점검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