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 구글 창구프로그램 3기 선정
최양해 기자
2021.08.12 15:38:47
PC·모바일 멀티플랫폼 지원…e스포츠化 확대 계획도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하루엔터테인먼트가 현재 개발 중인 신작 게임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가제)'가 구글 2021 창구 프로그램 3기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구글 2021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국내 앱‧게임 개발사 콘텐츠 고도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는 이번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80개 기업 중 14위를 차지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는 캐릭터를 모으고 꾸미는 수집형 캐주얼 장르의 게임이다. 게임 콘텐츠로는 클래식 버블슈터 장르에 충실한 싱글 모드와 101명의 유저가 대전을 벌이는 '배틀로얄 101' 모드 등을 갖추고 있다. 이 가운데 배틀로얄 101 모드는 모바일과 PC 등 멀티 플랫폼을 지원, 글로벌 서버로 운영할 계획이다.


개발진은 배틀로얄 101 모드의 장점을 살려 오프라인 e스포츠 형태로 발전시키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향후에는 버블슈터 장르와 로그라이크 장르를 적절히 섞은 로그라이크 모드도 추가해 핵심 유저층을 형성할 계획이다.


최훈 하루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국내 스타트업들의 큰 목표 중 하나인 구글 창구 프로그램에 선정돼 무척 기쁘다"며 "이번 창구 프로그램을 통해 아기상어 버블퐁 프렌즈가 국민게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KH그룹, 알펜시아리조트 새 주인 된다 삼본전자, 'KH일렉트론'으로 사명 변경 삼본전자, 게임사 하루엔터테인먼트 전격 인수

한편 구글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과 중기부가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지원 사업이다. 국내 개발사와 해외 시장을 연결하는 '창구' 역할을 도맡는다. 구글플레이는 앱‧게임 퀄리티 개선, 해외 진출 및 마케팅, 수익화 전략 컨설팅 등 다양한 성장 지원 패키지를 제공하고 중기부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사진제공=KH일렉트론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