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와이어트, 480억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신진섭 기자
2021.08.12 18:16:22
기업가치 3500억원 인정… 2024년 IPO 목표
이 기사는 2021년 08월 12일 18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신진섭 기자] 카카오 계열사 와이어트가 시리즈C 단계(라운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12일 회사 측에 따르면 와이어트는 최근 진행된 시리즈C 투자 단계(라운드)에서 ▲키움증권 ▲IBK ▲ 브레인자산운용 ▲어니스트벤처스 ▲브레이브뉴인베스트먼트 등에게 투자를 받았다. 총 투자금은 486억원이며 투자 후 기업가치(post-money value)로 3500억원을 인정받았다.


와이어트는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을 개발 인력 확보, 해외 사업 확장, 서비스 중개 플랫폼 구축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내년 대규모 마케팅을 통해 기업가치를 끌어올린 뒤 2024년 이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대형 해외 파트너 두 곳이 와이어트 제품의 글로벌 유통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닥터 포 헤어 제품 매출의 90% 정도가 국내에서 나오는 상황으로, 해외 판로가 개척되면 수익성 개선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와이어트는 탈모샴푸 '닥터 포 헤어'로 알려진 휴메이저와 카카오 계열사 하시스가 지난해 12월 합병해 설립된 회사다.

관련기사 more
권규석 와이어트 대표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페이스북, 지피(Giphy) 매각 '위기' 상장 가능성 키운 세포바이오, 시리즈C 투자 유치 상반기 매출 610억 '더맘마', 1000억 유치 추진

휴메이저는 지난 2016년 세계적인 투자자 짐로저스에게 투자를 받아 이름을 알렸다. 권규석 당시 휴메이저 대표와의 개인적인 인연을 통해 짐로저스가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진다.


휴메이저는 지난 2017년 DSC인베스트먼트로부터 최초 기관 투자를 유치했고 이후 CJ로부터 후속 투자를 받았다.


권규석 와이어트 공동 대표는 "투자금을 활용해 와이어트를 헤어 영역 뿐만 아니라 뷰티 전체를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성장 시킬 계획"이라며 "장기적으론 서비스 제공자와 수요자를 연결하는 서비스 중개 플랫폼으로 만들 청사진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