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양식품, 美 영업망 확대 나선다
최보람 기자
2021.08.12 18:20:28
현지 법인설립에 23억 출자…유통 간소화 따른 수익개선 증대 기대
이 기사는 2021년 08월 12일 18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삼양식품이 미국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영업을 강화한다.


삼양식품은 지난 11일 개최한 이사회에서 삼양아메리카법인 설립 건을 결의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삼양식품은 오는 31일 삼양아메리카에 23억원(200만달러)를 출자, 현지사업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미국법인 설립 요인에는 해외시장에서의 수익성 개선이 꼽히고 있다. 현재 삼양식품은 미국 소재 거래처에 라면 등을 납품하고 있는데 현지법인이 직접 영업을 할 경우 유통단계가 간소화 되는 만큼 이익 증대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삼양식품의 간판격인 '불닭시리즈'가 현지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또한 삼양식품이 미국법인을 설립하는 데 영향을 끼쳤다. 현재 불닭볶음면 등은 아시아계, 히스패닉을 중심으로 매출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미국 소비자에 특화된 라면 등을 선보이는 등 이미 현지 시장 공략에 집중해 왔다"면서 "이번 미국법인 설립을 통해 영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양식품, 美이어 中에도 자회사 설립 삼양식품도 라면 가격 인상 삼양식품, 해외사업 훈풍에 사상 최대실적 인니 잠재력에 주목하는 국내 식품사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