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프레시몰, 거리두기 강화로 구매 고객 급증 外

◆GS프레시몰, 거리두기 강화로 구매 고객 급증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은 최근 11일간 (8월1일~8월11일) 누적 구매 고객 수가 전년 동기대비 30.5% 늘어났다고 밝혔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집에서 장보기를 하는 고객이 늘어난 까닭이다. 구매 고객 수가 늘면서 신선식품은 채소, 축산물, 과일 매출이 각각 101.9%, 83.1%, 67.4% 급증했다. 가정 간편식(HMR), 밀키트 등이 큰 호응을 끌며 간편 먹거리 매출은 51.9% 늘었고, 대표 간식 품목인 아이스크림(76.1%), 과자류(53.8%) 매출 또한 큰 폭 상승했다.


◆하이트진로, 미국 나파 밸리 와인 '안나벨라' 3종 출시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늘어난 홈술족들을 위해 나파 밸리 와인 '안나밸라' 3종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마이클 포잔 와이너리의 '안나벨라' 2018년 빈티지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나파 밸리와 소노마 지역에서 엄선된 포도원의 포도들로 만들어졌다. 안나밸라 와인 3종은 롯데마트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3만원대다.


◆대교, 자란다와 '상상키즈 창의 홈캠프 서비스' 론칭




대교는 유아동 교육∙돌봄 매칭 플랫폼 기업 자란다와 함께 '상상키즈 창의 홈캠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상상키즈 창의 홈캠프는 대교의 책 놀이 전문 선생님과 자란다의 교육 매칭 플랫폼을 활용한 것으로 아이들의 창의 놀이와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교육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강남구와 서초구, 송파구, 양천구를 비롯한 서울 지역과 경기도 분당, 인천 송도 등 지역에서 우선 선보이며, 5세부터 7세 아이들까지 이용할 수 있다.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비빔장' 출시



동원홈푸드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비빔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100g당 열량이 35kcal인 동시에 당 성분이 3g인 저칼로리·저당 소스다.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칼로리와 당을 동시에 낮췄다. 비빔면 1인분을 기준(소스 권장량 45g)으로 칼로리가 약 16kcal에 불과하다. 동원홈푸드는 오는 31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비빔장' 4개 구성품을 15% 할인 판매한다.


◆풀무원건강생활, KPGA 선수권 대회에 안심 방역 물품 후원



풀무원건강생활은 '제64회 KPGA 선수권대회 with A-ONE CC'에 '풀무원로하스 손소독·바디 케어' 4종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손소독 안심티슈·겔은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개별 포장 티슈 타입과 겔 타입 2종으로 구성됐다. 안심티슈는 경기가 진행될 때 선수들에게 지급되고 안심겔은 경기장 곳곳에서 사용된다. 이와 함께 출전 선수 전원에게 풀무원로하스 바디 안심 워시·로션도 전달했다. 


◆골든베어, 광동제약 헛개차와 협업 제품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에서 전개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골든베어'는 숙취해소 음료인 광동제약 헛개차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협업 제품은 보틀 와펜 스웻셔츠, 캐릭터 와펜 스웻셔츠, 트러커 캡, 볼마커까지 4종이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를 통해 선 판매되며, 27일부터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CJ푸드빌, 뚜레쥬르 7월 배달 매출 3배 급증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7월 배달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전국적인 폭염 장기화로 고객들이 외출을 자제함에 따라 식빵, 샌드위치 등 식사용 빵을 주문하면서 아이스 음료를 추가하는 고객이 많아진 것이다. 이에 뚜레쥬르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 간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에서 전 품목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59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