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SSG닷컴, 상장 본격화…주관사 선정 착수
엄주연 기자
2021.08.13 14:53:49
물류 인프라 구축·정보기술(IT) 분야 투자 예정
이 기사는 2021년 08월 13일 14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이 상장 준비를 본격화했다. 


SSG닷컴은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해 주요 증권사 대상으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했다고 13일 밝혔다. 


SSG닷컴 측은 "성장 가속화를 위해 임직원을 포함한 이해 관계자들과 상장 필요성에 대해 공감했으며, 그 시작으로 주관사 선정 작업에 나서기로 했다"면서 "선정될 주관사와 함께 성공적인 IPO 추진을 위해 다각도로 논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관련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SSG닷컴은 내년에 상장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당초 SSG닷컴의 상장 시점은 2023년으로 전망됐으나, 지난 3월 쿠팡을 비롯해 이커머스 업체들이 잇따라 상장을 추진하면서 SSG닷컴도 상장을 서두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관련기사 more
연내 IPO 절차 밟는 몸값 높은 기업은 IPO 앞둔 SSG닷컴···FI, 회수 기대 고조 쿠팡, 1위 향해 돌진...아마존 모델 시현하나 이마트, '식료품 강화' 전략 빛봤다

SSG닷컴 관계자는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물류 인프라 구축과 정보기술(IT) 분야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SSG닷컴 매출은 686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96억원 적자를 냈지만, 지난해 같은 기간의 334억원 손실보다 적자 폭을 줄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