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스엘바이오닉스, 루멘스 용인공장 인수 계약
김세연 기자
2021.08.13 17:09:13
총 417.5억 규모…기존 임대시설 인수로 수익성 개선 기대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에스엘바이오닉스(옛 세미콘라이트)가 기존 임대 사용해오던 생산공장을 인수하며 매출 성장과 수익성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13일 에스엘바이오닉스는 목적사업 영위를 위해 루멘스와 용인공장을 417억5000만원에 인수하는 유형자산 양수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수대상은 용인에 위치한 루멘스의 생산공장으로 전체 토지 면적은 1만8476제곱미터(㎡), 건물 면적만 1만1492.56㎡ 규모다. 이 공장은 인근 도로를 통해 경부고속도로(기흥TG)에 가깝게 진·출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수도권향 교통의 요지로 평가된다. 


계약과 동시에 41억7500억원을 지급한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오는 등기예정일인 12월27일 잔금 375억75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에스엘바이오닉스는 과거 공장의 소유주인 루멘스에서 분사된 후 매각된 바 있고 기존 해당 공장의 일부 시설을 임대해 사업을 영위했던 만큼 이번 용인공장 인수에 의미가 높다는 평가다. 


에스엘바이오닉스 관계자는 "기흥 최고 수준의 교통 허브라고 평가받는 공장 부지를 인수함에 따라 향후 매출 성장 및 수익성 증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회사에서 진행하는 사업들을 안정적으로 진행해 주주와 동반 성장하는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스엘바이오닉스 "UV 신소재, 공기 중 바이러스 차단" 에스엘바이오닉스 "마이네임 덕에 재무구조 개선" 에스엘바이오닉스, 임시주총 안건 통과 에스엘바이오닉스, 10대 1 감자 후 유상증자 추진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