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엔비티, 상반기 사상최대 실적
김세연 기자
2021.08.13 17:21:56
1H 영업익 7억 '흑자전환'…애디슨 오퍼월 등 신규사업 성장세

[딜사이트 김세연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엔비티가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랠리를 이어가고 있다.


13일 엔비티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7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36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87.5%가량 증가했다.  


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99.7% 증가한 187.8억원이며, 영업이익은 1억8000만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분기기준 매출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상반기 실적 개선은 지난해 구축을 완료한 대형 제휴사 오퍼월 시스템의 실적이 본격적으로 포함된 덕분이다. 대형 매체 제휴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엔비티의 '애디슨' 오퍼월 네트워크 사업은 기존 유저들과 신규 유저들의 유입 활성화가 주요 수익 지표로 적용되는 특성상 초기 일정 비용 투입 이후 수익 발생까지 일정 기간 소요를 필요로 한다.

관련기사 more
엔비티, 오너 주식 계좌 가압류…주담대 부담↑ 엔비티 '애디슨 오퍼월', 퍼포먼스 1위 매체 선정 엔비티, 서초구 소재 290억 규모 부동산 취득 상반기 코스피 상장사 '호실적' 매출 1000조 돌파

엔비티는 기존 B2C 부문이었던 자체 운영 포인트 플랫폼 '캐시슬라이드' 관련 사업군이 꾸준한 캐시카우 역할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신사업 추진 2년 만에 국내 1위 B2B 오퍼월 네트워크 브랜드로 자리잡은 '애디슨' 플랫폼의 본격적인 실적 대열 합류가 이뤄진 만큼 하반기부터 수익성 개선세가 한층 더 짙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엔비티 관계자는 "애디슨 오퍼월의 제휴 매체 확대로 일부 초기 투입 비용 증가와 함께 상반기 이익 성장세가 당초 목표치보다 더디게 나타났다"며 "상반기중 성장세에 힘입어 오퍼월 네트워크 신사업 론칭 이후 예정된 비용 등의 선반영을 넘어선 만큼 향후 지속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