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미국 규제당국, 테슬라 오토파일럿 안전 조사
심두보 기자
2021.08.16 21:58:41
고속도로교통안전국, 공식 조사 착수
이 기사는 2021년 08월 16일 21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Photo by Vlad Tchompalov on Unsplash

[팍스넷뉴스 심두보 기자] 미국 규제당국이 테슬라 오토파일럿 시스템에 대한 조사에 돌입했다.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A)은 17일 테슬라 차량과 주차된 차량 간 충돌을 이유로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시스템에 대한 공식 조사에 착수했다. 조사 대상은 테슬라 모델 Y, 모델 X, 모델 S, 모델 3 등 76만5000대다. 조사를 담당하는 미국도로교통안전청(NHTSA)은 올해 4건을 포함해 11건의 추돌사고가 있었다고 밝혔다.


NHTSA는 "대부분 사고는 어두워진 때 발생했다"면서 "조사는 오토파일럿 작동 중 운전자의 동적 주행 감시와 보조, 그리고 강제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술과 방법을 평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토파일럿은 운전자가 장시간 핸들에서 손을 뗀 채 머무를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이다.


이 같은 조사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미국의 감독당국은 바이든 행정부 들어 오토파일럿과 관련이 있다고 의심됐던 테슬라 차량 관련 특별 충돌 조사를 최소 30회 이상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1년간 상승률 톱 7 '드론택시의 테슬라' 조비, 주가 날았다 '각양각색' 닮은 듯 다른 모빌리티 ETF 캐시 우드의 포트폴리오 '혁신·미래·신기술'
에딧머니
케이티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