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유비벨록스, 상반기 영업익 97억 '사상 최대'
최양해 기자
2021.08.17 15:38:43
2년 연속 연간 영업이익 최고 기록 경신 '청신호'

[팍스넷뉴스 최양해 기자]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유비벨록스가 창사 이래 반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유비벨록스는 올 상반기(1~6월) 연결기준 매출액 1431억원, 영업이익 97억원, 순이익 43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이익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5.2% 껑충 뛰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무려 226.9% 급증한 실적이다.


이번 실적 발표로 2년 연속 최대 영업이익 경신 기대감도 높였다. 유비벨록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 172억원을 올리며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올 하반기에도 좋은 흐름을 이어간다면 연간 최대 영업이익 기록을 경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망은 어둡지 않다. 우선 지난해 1월 국내 집적회로(IC)칩 표준규격 사업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 이는 비자(VISA)나 마스터(MASTER) 카드 등 해외 규격을 따르던 시장에서 국내 표준을 만드는 사업으로 향후 사업 확장에 기대를 모은다.

관련기사 more
유비벨록스, 마이데이타 본허가 취득 유비벨록스, 토스뱅크와 100억 규모 IC카드 공급 계약 유비벨록스, 마이데이터 예비허가 획득 유비벨록스, BC카드와 IC카드 공급 계약

마이데이터 사업 진출에도 물꼬를 텄다. 지난 7월 마이데이터 예비 허가를 취득하는 등 금융종합플랫폼 사업자로 탈바꿈하려는 행보다.


유비벨록스 관계자는 "이번 반기 최대 실적 기록은 유비벨록스를 필두로 모든 계열사가 노력한 결과"라며 "최근 인터넷전문은행과 페이먼트전문회사 등 신규고객이 늘어나고 있고, 고가형 블랙박스 매출도 증가하는 등 우호적인 영업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 "특히 내년 스마트카드 업황이 성수기를 맞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국내 IC칩 표준규격을 개발하고, 마이데이터 종합금융플랫폼 '아차' 인허가 획득을 토대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