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텔레콤 신설회사 'SK스퀘어' 11월 출범
최지웅 기자
2021.08.17 16:15:36
2025년 순자산가치 75조 성장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텔레콤이 인적분할을 통해 새롭게 출범하는 신설투자회사의 사명을 'SK스퀘어(SK Square)'로 결정했다. 존속회사 사명은 'SK텔레콤'을 유지한다.


SK텔레콤은 오는 10월12일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인적분할 계획을 최종 확정하고 분할기일인 11월1일 SK텔레콤과 SK스퀘어로 공식 출범한다고 17일 밝혔다. 


분할 이후 존속회사인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과 디지털 인프라 사업에 집중한다. 신설회사인 SK스퀘어는 반도체·정보통신기술(ICT) 투자 영역을 맡는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공식 출범하는 SK스퀘어 CEO로 선임될 예정이다.


SK텔레콤에 따르면 SK스퀘어는 반도체부터 미래 혁신기술까지 다양한 ICT 포트폴리오 영역에서 적극적인 투자 및 기술 역량 확보를 통해 '글로벌 ICT 투자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이를 통해 순자산가치(NAV)를 2025년까지 현재의 세 배인 75조원 규모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최태원, '쪼개고 붙이기' 시동···그룹 시총 '140조' 최태원 "상시적인 토론으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SK 만들자" SK텔레콤 'T우주'로 구독 시장 정복 SK텔레콤 주총 공시 하루 차이로 '오점'

SK스퀘어는 반도체 분야에서 공격적인 투자 및 인수합병(M&A) 추진 등으로 SK하이닉스와의 시너지를 제고하는 동시에 정부와 민간이 함께 추진 중인 'K반도체 벨트' 조성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또 앱마켓(원스토어), 커머스(11번가), 융합보안(ADT캡스), 모빌리티(티맵모빌리티) 등 다양한 New ICT 영역에서도 선제적 투자와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과의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박정호 CEO는 "새롭게 출범하는 SK스퀘어는 글로벌 ICT 투자전문기업으로 도약해 반도체 등 미래 핵심산업을 진흥하고 생태계 활성화를 선도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경제와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