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페이팔, BNPL 연체 수수료 받지 않는다
심두보 기자
2021.08.18 22:58:50
스퀘어의 애프터페이 인수로 BNPL 경쟁 치열
이 기사는 2021년 08월 18일 22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뉴스레터에서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에서 이메일을 등록하면 무료로 구독할 수 있습니다. 머니네버슬립은 미국주식투자를 함께 공부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출처=Photo by Rami Al-zayat on Unsplash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페이팔이 후불결제(BNPL, Buy Now Pay Later)에 대한 연체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을 예정이다.


18일(현지시간) 페이팔은 BNPL 구매 대금 연체에 대해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는 정책을 올해 10월부터 미국과 영국, 그리고 프랑스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호주와 독일에선 BNPL 서비스에 대한 연체 수수료가 이미 없다.


페이팔은 지난해부터 BNPL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러한 선 구매 후 결제 방식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다만 각국 규제당국은 소비자들이 이 방식을 통한 소비로 인해 부채가 증가할 것을 우려하고 있다.


BNPL은 온라인 결제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사업 중 하나다. 8월 초 미국의 대형 IT 기업인 스퀘어가 호부의 BNPL 서비스 기업인 애프터페이를 인수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페이팔, 일본 결제 플랫폼 3.15조에 인수한다 페이팔 벤모, 신용카드 포인트 '가상자산'으로 지급 스퀘어, 애프터페이 인수…'주목' 왜? 스퀘어, 애프터페이 인수…거래규모만 33조대

페이팔과 스퀘어는 각각 나스닥과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두 기업의 시가총액은 3269억8800만달러(382조7394억원)와 1210억8400만달러(141조7288억원)에 달한다.


올해 들어 두 기업의 주가는 비슷한 폭으로 상승했다. 페이팔과 스퀘어의 주가는 각각 17.43%와 20.21% 상승했다. 다만 최근 5년 간 성장 폭은 스퀘어가 단연 앞선다. 스퀘어 주가는 이 기간 동안 2151% 상승했고, 페이팔은 이보다 낮은 615%의 주가 상승률을 보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