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JLL, 국내 첫 호텔 투자 전담사무소 개설
권녕찬 기자
2021.08.19 10:09:37
국내 호텔 총괄 김민준 이사 선임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기업인 JLL(존스랭라살)이 한국에 호텔 투자 및 자문 서비스 전담하는 서울 사무소를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 

JLL은 글로벌 부동산 자문사 최초로 국내에 호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담 사무소를 개설하고 현지화 전략으로 국내 호텔 부동산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코로나19와 정부 규제가 지속하는 가운데 향후 해외 방문객 수요 회복과 국내 관광 성장으로 호텔 및 호스피탈리티 분야에서 수많은 투자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


JLL 호텔 김민준 총괄이사. 사진=JLL코리아

JLL은 국내 호텔 사업을 이끌기 위해 최근 김민준 총괄이사를 선임했다. 


김민준 총괄이사는 미국 코넬대 호텔경영학부를 졸업한 후 로스앤젤레스 소재의 글로벌 회계 법인 E&Y(언스트앤영) 부동산 전략팀 매니저로서 근무했다. 호텔 및 엔터테인먼트 자산을 전문으로 하는 부동산 감정평가와 실사, 자문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향후 국내 호텔 부문에 대한 투자 자문 및 자산 관리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JLL 호텔 및 호스피탈리티 그룹(JLL Hotel & Hospitality Group)의 잔더 나인스 아시아·태평양 호텔 부문 대표는 "한국 호텔 시장의 활발한 거래와 국내외 투자자의 높아지고 있는 관심에 신속 대응하고자 한국에 전담 사무소를 설립했다"며 "호텔 개발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투자자에게 투자 자문과 중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JLL 분석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아시아·태평양 지역 호텔 거래는 한국, 중국, 일본이 이끌었다. 한중일이 전체 거래 규모의 86%(총 37억 달러)를 차지했다. 한국은 2019년 14억 달러, 2020년 7억7000만 달러로 아시아·태평양 호텔 거래 4위를 기록했다. 2021년 상반기 한국 투자 규모는 전년동기 대비 55% 이상 증가한 8억49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가산A연구소 매각 입찰, 20여곳 LOI 제출 KB자산운용, 안산 물류센터 '그레이박스' 인수 메이플타워 매각, 우선협상자에 BNK운용 대림코퍼레이션, 롯데마트 구로 매입한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