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친환경 제품 개발 박차 外

◆한국콜마, 친환경 제품 개발 박차



[팍스넷뉴스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기자] 한국콜마는 친환경 소재 전문기업인 루츠랩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배 석세포'를 활용해 화장품, 치약,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한국콜마는 화장품, 치약,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제품 개발에 대해서 루츠랩의 기술을 독점 공급 받는다. 현재 한국콜마는 원료를 적용한 샘플 제형 설계 및 피부 세정력 테스트를 완료했고 올해 안에 제품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SPC그룹, '풍기 인삼' 농가 돕기 나서




SPC그룹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인삼농협과 '풍기 인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풍기 인삼 농가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는 'ESG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세븐일레븐, 유튜브 '세븐스테이지 이무진 편' 공개



세븐일레븐은 유튜브 콘텐츠 '세븐스테이지(7-STAGE) 이무진 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세븐스테이지(7-STAGE)'는 전국 곳곳에 위치한 세븐일레븐의 특색 있는 점포를 배경으로 유명 아티스트의 라이브 콘서트를 진행하는 콘텐츠다. '세븐스테이지'는 세븐일레븐이 기존에 선보였던 상품, 마케팅 등 광고 중심의 유튜브 콘텐츠가 아닌 MZ세대를 겨냥해 공감, 힐링 콘셉트로 기획해 새롭게 선보인 영상이다.


◆웅진씽크빅, 전과목 AI학습 스마트올 교사 모집



웅진씽크빅이 전과목 AI학습 '스마트올'의 급격한 성장에 힘입어 담임교사와 상담교사를 대규모 모집한다고 밝혔다. 담임교사는 스마트올 회원을 대상으로 주 1회 유선 학습관리 업무를, 상담교사는 서비스 체험을 원하는 학부모 상담을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초대졸 이상으로 교육 전문가를 꿈꾸는 누구나 웅진씽크빅 스마트올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해태제과, '체력&마나포션' 과자세트 출시



해태제과는 온라인 쇼핑몰 전용 과자선물 세트 '체력포션', '마나포션'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빨간색의 체력포션은 홈런볼, 맛동산, 에이스 등 인기제품 8종 구성. 체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레몬과즙이 들어간 '신쫄이 레몬캔디'와 빨간패키지의 '딸기웨하스'로 체력포션 효능에 걸맞은 재미를 채웠다. 마법을 높이는 파란색 마나포션도 인기제품 9종으로 구성됐다.


◆롯데하이마트, KOTRA와 상호협력 MOU체결



롯데하이마트는 19일 KOTRA와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세계 유명 전시회(세계가전전시회(CES),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국제가전박람회(IFA) 등) 출품작으로 구성된 '혁신상품 체험관'을 확대 운영하고 롯데하이마트에 입점 하는 등 국내 중소·스타트업에게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랜선 유치원편' 진행



남양유업은 오는 20일 개그우먼 출신 보육교사 장효인 강사가 출연하는 랜선 임신육아교실 '랜선 유치원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수업 내용은 동화책 인문학적으로 감상하기, 동화 내용 유추해보기, 구연동화 감상하기, 눈으로 감상하기, 감상 후 이야기 나눠보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출산 예정인 부모를 위해 구연동화를 통해 태교를 대신할 수 있는 시간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이 된다.


◆티몬, 뮤지컬 '엑스칼리버' 티켓 최대 40% 할인



티몬은 오는 20일 뮤지컬 '엑스칼리버'의 '티몬스테이지' 티켓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티몬에서 단독 판매하는 '뮤지컬 엑스칼리버' 회차는 내달 11일 19시 및 12일 15시 공연으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A석 기준 11일 공연은 4만1900원, VIP석은 12만원에 판매하며 12일 공연은 A석 6만90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573건의 기사 전체보기